뉴스 > 온라인

배그X뉴진스 성희롱 논란, 크래프톤 “조치 예정”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01,83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배틀그라운드 뉴진스 컬래버 콘텐츠 (사진출처: 배틀그라운드 공식 홈페이지)
▲ 배틀그라운드 뉴진스 컬래버 콘텐츠 (사진출처: 배틀그라운드 공식 홈페이지)

배틀그라운드에 출시된 뉴진스 스킨이 이번에는 성희롱 논란에 휩싸였다.

크래프톤은 지난 12일, 배틀그라운드(이하 배그)에 뉴진스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추가했다. 컬래버 내용으로는 뉴진스 멤버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 스킨과 의상, 이모트 팩 등이 포함됐다.

문제는 뉴진스 캐릭터 외모를 적용한 채 핫팬츠, 비키니 등 노출이 심한 의상을 입히는 것이 가능하고, 일부 유저들이 이를 커뮤니티에 업로드하며 논란이 일었다. 특히 뉴진스 일부 멤버가 아직 미성년자이기 때문에 논란은 한층 거세졌다.

이에 대해 크래프톤은 지난 20일 해당 관련 글을 삭제하고, 공지를 통해 근시일 내로 착용 아이템에 대한 적절한 조치를 취할 예정임을 밝혔다. 아울러 “이번 컬래버레이션의 취지를 저해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충분히 예상하지 못한 부족함이 있었다”라고 덧붙이며 사과를 전했다. 아직 조치와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배틀그라운드 뉴진스 성희롱 논란 사과문 (사진출처: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 갈무리)
▲ 배틀그라운드 뉴진스 성희롱 논란 조치 안내문 (사진출처: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 갈무리)

배틀그라운드 뉴진스 컬래버 사전 조치 내용 (사진출처: 배틀그라운드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 배틀그라운드 뉴진스 컬래버 사전 조치 내용 (사진출처: 배틀그라운드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한편에서는 크래프톤뿐 아니라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에도 책임이 있다는 의견도 있다. 배틀그라운드는 뉴진스 이전에도 블랙핑크와 컬래버를 진행한 바 있으며, 블랙핑크 소속사 YG 엔터테인먼트는 당시 의상과 춤만 제공하며 이러한 현상을 차단했다. 반면 뉴진스 컬래버는 해당 부분에 대해 미흡했다는 점이 지적됐다.

배그 뉴진스 컬래버는 그 외에도 업데이트 직후 확률형 아이템 표기 실수로 한 차례 논란이 발생한 바 있다. 계속되는 논란에 유저들의 우려도 점차 커지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크래프톤
게임소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는 블루홀에서 개발한 FPS 신작으로, 고립된 섬에서 살아남기 위한 사람들의 사투를 그린다. 플레이어는 마치 영화 ‘배틀로얄’처럼 섬에 널려있는 다양한 장비를 사용해 최후의 1인이 ...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