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전체

[피규어메카] 후방주의! 싸우는 열혈 소녀들의 '킬라킬'

/ 1
<피규어메카> 매혹적인 게임 피규어의 세계로 GO!

진정한 명작 게임이라면, 그 캐릭터까지 수집하고 싶어지는 것이 인지상정! 게임메카는 최근 유저들 사이에서 화제인 신상 피규어를 소개하는 '피규어메카'를 신설했습니다. 게임 피규어가 있는 곳엔 어디든 달려가는 남자, Hawe가 전해드리는 피규어의 세계로 떠나볼까요?

안녕하세요 피규어메카입니다. 더위가 절정에 달해 한창 핫한 요즘, 게임계에서도 한창 핫한 콘텐츠가 있습니다. 무려 장르도 열혈 배틀물인데다, 캐릭터들 눈에서도 불꽃이 팍팍 튑니다. 바로 오늘 소개할 '킬라킬' 입니다.

▲ 대전게임으로 재탄생한 '킬라킬 더 게임 - if' (영상출처: 아크시스템웍스 공식 유튜브)

'킬라킬' 원작은 TRIGGER에서 제작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입니다. 개성 있는 연출과 스토리 전개, 다양한 캐릭터로 인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는데요, 이 인기에 힘입어 지난 7월 26일 PS4와 닌텐도 스위치 게임으로도 발매됐습니다. 게임에서는 대전게임 명가 아크시스템웍스의 노하우가 반영돼 원작 특유 호쾌한 액션을 잘 구현했고, 한국화까지 되어 국내 게이머들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대세에 맞춰, '킬라킬' 피규어도 다수 출시됐습니다. 특히 주역 캐릭터 위주로 많은 제품이 나왔는데요, 노출도가 높은 경우가 많아 지면에 소개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 고르는 데 애를 먹었습니다.

팻컴퍼니 마토이 류코 카무이 센게츠 버전 1/8 완성형 피규어 - 9,720엔(세금포함)

주인공 중 한 명인 마토이 류코, 도검의 길이가 압도적이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주인공 중 한 명인 마토이 류코, 도검의 길이가 압도적이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가격대비 퀄리티가 좋긴 하지만 역시 고가 피규어 라인업에 비하면 아쉬운 부분은 어쩔 수 없다. 뒷면은 노출이 심하므로 생략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가격대비 퀄리티가 좋긴 하지만 역시 고가 피규어 라인업에 비하면 아쉬운 부분은 어쩔 수 없다. 뒷면은 노출이 심하므로 생략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피그마 마토이 류코 - 5,800엔(세금포함)

액션피규어 피그마로도 출시된 마토이 류코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액션피규어 피그마로도 출시된 마토이 류코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손잡이부분을 조작해 긴 도검으로 연출할 수 있다. 표정파츠는 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손잡이부분을 조작해 긴 도검으로 연출할 수 있다. 표정파츠는 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다양한 표정파츠 및 관절 부분을 조작하여 다양한 포즈를 연출할 수 있다. 분한 표정의 마토이 류코 연출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다양한 표정파츠 및 관절 부분을 조작하여 다양한 포즈를 연출할 수 있다. 분한 표정의 마토이 류코 연출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메디콤토이 리얼 액션 히어로즈 no.664 마토이 류코 카무이 센게츠 버전 - 2만 3,760엔(세금포함)

액션피규어지만 고가 라인업이다. 크기가 270mm로 커다랗지만 관절부위가 자연스러우면서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액션피규어지만 고가 라인업이다. 크기가 270mm로 커다랗지만 관절부위가 자연스러우면서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표정파츠를 교체하고 자세를 바꾸면 사진처럼 기합이 들어간 연출을 할 수 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표정파츠를 교체하고 자세를 바꾸면 사진처럼 기합이 들어간 연출을 할 수 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피규어의 자세를 잡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진 구도도 연출에 같이 포함되니 피규어를 가진 독자라면 좋은 구도를 상상해보자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피규어의 자세를 잡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진 구도도 연출에 같이 포함되니 피규어를 가진 독자라면 좋은 구도를 상상해보자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굿스마일컴퍼니 마토이 류코 센게츠 키사라기 버전 - 1만 2,800엔(세금포함)

300mm의 커다란 크기를 가진 마토이 류코 센게츠 키사라기 버전. 앞서 소개한 피규어보다 더 진화한 복장임이 느껴진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300mm의 커다란 크기를 가진 마토이 류코 센게츠 키사라기 버전. 앞서 소개한 피규어보다 더 진화한 복장임이 느껴진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검은 머리가 불타는 듯한 붉은 머리로 변하고 복장의 화려함도 배가 되었다. 노출도도 덩달아 높아진 것은 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검은 머리가 불타는 듯한 붉은 머리로 변하고 복장의 화려함도 배가 되었다. 노출도도 덩달아 높아진 것은 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프리잉 마토이 류코 바니 버전 1/4 완성형 피규어 - 2만 2,800엔(세금포함, 2018년 9월 발매예정)

인기캐릭터는 한 번은 거쳐 간다는 바니걸 버전. 마토이 류코도 인기 캐릭터인 것이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인기캐릭터는 한 번은 거쳐 간다는 바니걸 버전. 마토이 류코도 인기 캐릭터인 것이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350mm의 커다란 크기. 그래서인지 가격도 고가에 속한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350mm의 커다란 크기. 그래서인지 가격도 고가에 속한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바니걸 복장 포인트인 동그란 꼬리가 귀엽다. 다른 피규어와는 달리 귀여움을 강조한 색다른 피규어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바니걸 복장 포인트인 동그란 꼬리가 귀엽다. 다른 피규어와는 달리 귀여움을 강조한 색다른 피규어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넨도로이드 마토이 류코  - 3,900엔(세금포함)

마토이 류코도 넨도로이드 출시를 피할 수 없었다. 날카로운 원안과 달리 귀여운 모습의 넨도로이드는 묘한 매력 시너지를 불러온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마토이 류코도 넨도로이드 출시를 피할 수 없었다. 날카로운 원안과 달리 귀여운 모습의 넨도로이드는 묘한 매력 시너지를 불러온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넨도로이드 강점인 파츠교환에 따른 연출력도 일품, 기합 들어간 표정에서 힘이 느껴진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넨도로이드 강점인 파츠교환에 따른 연출력도 일품, 기합 들어간 표정에서 힘이 느껴진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표정 파츠가 귀여워서 다른 곳에 호환시켜보고 싶은 충동이 든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표정 파츠가 귀여워서 다른 곳에 호환시켜보고 싶은 충동이 든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메디콤토이 리얼 액션 히어로즈 no.683 키류인 사츠키 카무이 센게츠 버전 - 2만 3,760엔(세금포함)

마토이 류코의 라이벌 키류인 사츠키, 고가 액션피규어 라인업이지만 고관절부분 접합부위가 다소 부자연스러워 보이는 게 단점이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마토이 류코의 라이벌 키류인 사츠키, 고가 액션피규어 라인업이지만 고관절부분 접합부위가 다소 부자연스러워 보이는 게 단점이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270mm 큰 사이즈와 함께, 사츠키 특유의 날카로운 눈매가 분위기를 압도한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270mm 큰 사이즈와 함께, 사츠키 특유의 날카로운 눈매가 분위기를 압도한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후방은 큰 특징이 없이 밋밋한 느낌을 준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후방은 큰 특징이 없이 밋밋한 느낌을 준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피그마 키류인 사츠키 - 6,480엔(세금포함)

155mm 크기지만 앞서 소개한 리얼 액션 히어로즈보다 저가이기 때문에 부담이 덜하다. 고관절부위 접합부는 피그마에서도 살짝 아쉽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155mm 크기지만 앞서 소개한 리얼 액션 히어로즈보다 저가이기 때문에 부담이 덜하다. 고관절부위 접합부는 피그마에서도 살짝 아쉽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표정파츠를 바꿔주면, 근엄한 표정으로 위압감을 줄 수 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표정파츠를 바꿔주면, 근엄한 표정으로 위압감을 줄 수 있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넨도로이드 키류인 사츠키 - 4,200엔(세금포함)

검을 뽑으려는 연출의 키류인 사츠키. 마토이 류코도 그렇지만 노출도를 줄이고 귀여움을 배가 시켰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검을 뽑으려는 연출의 키류인 사츠키. 마토이 류코도 그렇지만 노출도를 줄이고 귀여움을 배가 시켰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열혈 배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기합 표정. 논스케일의 귀여운 피규어에서마저 압도감이 느껴진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열혈 배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기합 표정. 논스케일의 귀여운 피규어에서마저 압도감이 느껴진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학 생 회 장 ! 단상과 배경을 함께하니 연출력이 배가 된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학 생 회 장 ! 단상과 배경을 함께하니 연출력이 배가 된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피그마 만칸쇼쿠 마코 - 7,700엔(세금포함)

주인공 중에서 가장 귀여움을 독차지하는 마코. 얼굴과 머리가 둥글둥글해서 그냥 봐도 귀여운 상이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주인공 중에서 가장 귀여움을 독차지하는 마코. 얼굴과 머리가 둥글둥글해서 그냥 봐도 귀여운 상이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마코하면 역시 이 포즈!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마코하면 역시 이 포즈!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정말 마코를 잘 살린 표정이다. 이외에도 재미난 표정 파츠가 많아 개그연출이 가능하다 (사진출: 아미아미 홈페이지)
▲ 정말 마코를 잘 살린 표정이다. 이외에도 재미난 표정 파츠가 많아 개그연출이 가능하다 (사진출: 아미아미 홈페이지)

넨도로이드 만칸쇼쿠 마코 - 4,200엔(세금포함)

귀여운 캐릭터가 넨도로 출시되니 더 귀엽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귀여운 캐릭터가 넨도로 출시되니 더 귀엽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천진난만하게 자는 모습은 정말 세상 몰라라 하는 느낌이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천진난만하게 자는 모습은 정말 세상 몰라라 하는 느낌이다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역시나 있는 '그 장면'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 역시나 있는 '그 장면' (사진출처: 아미아미 홈페이지)

넨도로이드 싸움부 특화형 2성 극교복 만칸쇼쿠 마코(2015 원더페스티벌 굿스마일컴퍼티 온라인샵 한정)

이 피규어는 2015 원더 페스티벌 굿스마일컴퍼니 한정품이다 (사진출처: 아마존재팬 홈페이지)
▲ 이 피규어는 2015 원더 페스티벌 굿스마일컴퍼니 한정품이다 (사진출처: 아마존재팬 홈페이지)

울먹거리는 표정과 눈물파츠가 너무 귀엽다 (사진출처: 아마존재팬 홈페이지)
▲ 울먹거리는 표정과 눈물파츠가 너무 귀엽다 (사진출처: 아마존재팬 홈페이지)

파츠의 핵심은 이 눈물 폭포! (사진출처: 아마존재팬 홈페이지)
▲ 파츠의 핵심은 이 눈물 폭포! (사진출처: 아마존재팬 홈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장르
대전액션
제작사
아크시스템웍스
게임소개
'킬라킬 더 게임 IF -이포-'는 아크시스템웍스에서 유통하는 대전 액션 게임으로,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킬라킬'을 소재로한다. 별도 자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