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한국인 캐릭터 '성미나', 소울 칼리버 6에도 참전

/ 1
▲ '소울 칼리버 6' '성미나'와 '아스타로스' 출전 트레일러 (영상출처: 반다이남코 공식 유튜브)

'소울 칼리버' 골수팬들에게 희소식이 찾아왔다. '소울 칼리버' 시리즈 초기부터 활약해온 '성미나'와 '아스타로스'가 '소울 칼리버 6'에 참전하기 때문이다.

지난 5일 'EVO 2018' '철권 7' 8강전이 진행되기 직전, '소울 칼리버 6' 새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해당 영상에선 한국인 캐릭터 '성미나'와 거대 인조인간 '아스타로스'가 출전 로스터에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한국인 여성 캐릭터 '성미나'는 '소울 칼리버' 시리즈 전신인 '소울 엣지' 때부터 꾸준히 참가해온 캐릭터로 봉술과 창술이 섞인 괴이한 무술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조선에서 건너왔다는 설정답게 한복을 입고 전투에 임하며, 독특한 설정과 외모 덕에 많은 팬들이 '소울 칼리버 6'에서 참전하길 바랐던 캐릭터다.

육중한 몸집을 자랑하는 '아스타로스'는 '소울 칼리버' 1편에 처음 등장한 캐릭터다. '소울 칼리버'를 대표하는 도끼 캐릭터로 '소울 엣지'에 등장한 '록'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인조인간이다. 사정거리가 길고 한 방 한 방의 대미지가 묵직한 대신 느리고 조작이 어려운 캐릭터다. 강렬한 생김새와 액션 덕에 역시나 많은 인기를 누리며 시리즈 전반에 걸쳐 꾸준히 출연하고 있는 중이다.

'성미나'와 '아스타로스' 출전이 확정된 '소울칼리버 6'는 오는 10월 19일 PC, PS4, Xbox One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현재까지 총 17명의 캐릭터가 참전을 확정 지은 상태다.






▲ 한국인 캐릭터 '성미나' 스크린샷 (사진출처: 공식 트레일러 영상 갈무리)





'아스타로스' 스크린샷 (사진출처: 공식 트레일러 영상 갈무리)
▲ '아스타로스' 스크린샷 (사진출처: 공식 트레일러 영상 갈무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소울 칼리버 6 2018 미정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대전액션
제작사
반다이남코게임즈
게임소개
‘소울 칼리버 6’는 반다이남코의 간판 대전액션게임 ‘소울 칼리버’ 시리즈의 6편이다. 이번 작품은 ‘철권 7’과 마찬가지로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됐으며, 빠르게 이루어지는 시점 변화로 매우 역동적인 전투를 보여준...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