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인트라게임즈 첫 자체개발,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 29일 발매

/ 1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
▲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 대표이미지 (사진제공: 인트라게임즈)

인트라게임즈는 오는 29일, 자체 개발한 PS4용 액션게임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 한국어판을 출시한다.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는 쿼터뷰 방식의 로그라이트 RPG로, 복셀 그래픽으로 구성된 레트로풍 캐릭터와 그로테스크한 분위기가 대조를 이루는 게임이다. 평범한 직장인 ‘미스터 큐브’는 퇴근길에 들른 선술집에서 알 수 없는 이가 건넨 알약을 삼킨 뒤 미지의 세계로 끌려가고, 원래 세계로 되돌아가기 위해 탐색과 전투를 반복하게 된다.

게임은 총 25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 4개의 테마가 존재하며, 각각의 스테이지는 봉인의 탑으로 보호받고 있는 포탈로 연결되어 있다. 플레이어가 탑을 파괴하면 다른 스테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플레이할 때마다 스테이지 구조가 무작위로 생성되기 때문에 탈출 경로가 매번 바뀌고, 테마별로 존재하는 보스도 무작위로 결정된다. 만약 전투 도중 사망하게 되면 새로운 미스터 큐브가 생성되는데, 이때 캐릭터가 소유한 장비와 능력치도 달라지는 등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스테이지 곳곳에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상자가 존재하는데, 해골상자 안에서 체력, 스태미나 등의 회복을 위한 소모성 아이템과 상인과의 거래를 위해 필요한 골드를 입수할 수 있다. 보물상자에서는 소모성 아이템과 골드 외에도 캐릭터의 능력치를 영구적으로 올려주는 성장 아이템이 등장한다. 

각 테마를 클리어하면 랜덤 상인이 등장하는데, 게임을 진행하며 획득한 골드를 이용해 거래를 할 수 있는데, 상인이 제공하는 아이템은 무작위로 결정될 뿐 아니라, 거래를 할 때마다 가격이 단계적으로 상승한다.

인트라게임즈가 처음으로 자체 개발한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는 플레이어의 운을 시험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되어 있는 게임이다, 개발팀 김영준 팀장은 “소규모 개발이라 어려운 점도 많았지만, 콘솔로 인디게임을 개발한다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 팀의 목표는 최종적으로 콘솔 게임다운 국산 콘솔 게임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미스터 큐브는 그 첫 걸음에 불과하다. 차기작은 지금보다 더욱 밀도 높은 스토리와 게임성을 가진 게임을 기획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페이스북(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
▲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 스크린샷 (사진제공: 인트라게임즈)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인트라게임즈
게임소개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는 쿼터뷰 방식의 로그라이트 RPG로, 복셀 그래픽으로 구성된 레트로풍 캐릭터와 그로테스크한 분위기가 대조를 이루는 게임이다. 평범한 직장인 ‘미스터 큐브’는 퇴근길에 들른 선술집에서 알... 자세히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