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플랫폼에 있어서 작년을 원년이라고 하는데요, 주요 기기가 출시되며 그 시작을 알렸기 때문이죠. 하지만 눈에 보이는 뚜렷한 성과가 없고, 막연한 예측과 투자만 무성한지라 일부 부정적인 분석도 나오는 실정입니다. 그런면에서 9일(목) 개막되는 'VR 엑스포'에 관심이 갑니다. VR 시장의 현황과 전망을 알아보고 올해 나올 신작도 미리 만나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현장에 가보지 못하는 분들은 게임메카 기사를 통해 보셔도 됩니다.
그럼 이번 주 게임 소식 알려드립니다. 몇 번의 테스트를 거친 유비소프트 기대작 ‘고스트 리콘: 와일드랜드’가 드디어 정식 발매됩니다. 여기에 ‘레고 월드’와 ‘카오스 차일드’와 같은 한국어판 타이틀도 나오죠. 이 외에도 ‘피리스의 아틀리에’도 PC로 이식되어 나옵니다.
‘고스트 리콘: 와일드랜드’ 한국어판 정식 발매 (3월 7일, PC, PS4, Xbox One)
▲ '고스트 리콘: 와일드랜드'가 3월 7일 발매된다 (사진출처: 공식 웹사이트)
여러 번의 테스트를 거친 유비소프트 FPS 신작 ‘고스트 리콘: 와일드랜드’가 오는 3월 7일(화) 한국어화를 거쳐 국내 발매됩니다. 지원 기종은 PC, PS4, Xbox One입니다.
‘고스트 리콘: 와일드랜드’는 볼리비아를 무대로 거대 마약 카르텔을 무너뜨리기 위해 나선 전설적인 특수부대 ‘더 고스트’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플레이어는 4인의 요원 중 1명이 되어, 오픈월드로 구현된 볼리비아를 누비며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여기에 최대 4인 협동 플레이도 지원해, 원한다면 친구와도 함께할 수 있죠.
가장 큰 매력은 바로 자유로운 작전 구상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목표와 방식이 정해진 다른 FPS와는 달리, 여기서는 ‘카르텔 붕괴’라는 하나의 목표를 두고 플레이어가 직접 작전을 세우게 되죠. 정석대로 모두 처치하거나, 반대로 저격으로 은밀하게 목표물만 암살하거나... 결과적으로 모든 선택은 플레이어 손에 달렸습니다.
‘얼티메이트 마벨 대 캡콤 3’ 한국어판 정식 발매 (3월 7일, PS4)
▲ '얼티메이트 마벨 대 캡콤 3' 공식 트레일러 (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채널)
캡콤의 인기 게임 캐릭터와 영화로 한창 주가를 올리는 마블 히어로들의 꿈의 대결을 그린 ‘얼티메이트 마벨 대 캡콤 3’ 한국어판이 오는 3월 7일(화) 차세대 콘솔 PS4로 이식 발매됩니다.
‘얼티메이트 마벨 대 캡콤 3’는 기존에 발매된 ‘마벨 대 캡콤 3’에 지금까지 나온 DLC와 신규 모드를 하나로 묶어낸 확장판입니다. 기본적으로 새로운 캐릭터와 스테이지 추가뿐만 아니라, 이전에 지적된 캐릭터 밸런스와 특정 기술의 비정상적인 대미지 문제를 수정하고, 관전 모드를 추가하는 등 온라인 기능도 대폭 개선했죠.
마블 진영에서는 ‘고스트라이더’, ‘호크아이’, ‘닥터 스트레인지’, ‘아이언 피스트’, ‘노바’, ‘로켓 라쿤’이, 캡콤 진영에서는 ‘레드 아리마’, ‘스트라이더 비룡’, ‘버질’, ‘프랭크 웨스트’, ‘나루호도 류이치’, ‘네메시스’ 총 12명의 신규 캐릭터가 참전합니다. 그야말로 50명의 영웅이 한 자리에 모인 이번 작품, 이제 PS4로 즐겨보세요!
‘레고 월드’ 한국어판 정식 발매 (3월 8일, PS4)
▲ '레고 월드' 한국어판이 3월 8일 발매된다 (사진출처: 공식 웹사이트)
세계적으로 유명한 장난감 ‘레고’... 근데 아무래도 원하는 만큼 구매하기에는 부담되기 마련이죠. 그렇다면 그 재미를 게임으로 즐기면 어떨까요? 샌드박스 게임 ‘레고 월드’ 한국어판이 오는 3월 8일(수) PS4로 발매됩니다.
‘레고 월드’는 방대한 오픈월드에서 ‘레고’ 블록을 자유롭게 가지고 노는 샌드박스 게임입니다. 블록을 하나씩 쌓으며 원하는 건축물을 조립할 수도 있지만, 한번에 많은 블록을 배치할 수 있는 ‘조경 기구’로 단번에 거대한 산맥을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여기에 만든 작품을 따로 저장하는 기능까지 지원해, 부담 없이 조립에 매진할 수 있죠.
만약 조립이 지겨우시다면, 직접 피규어가 되어 ‘레고 월드’의 세계를 탐험할 수도 있습니다. 여행 중에 만나는 피규어와 사물을 수집해 직접 사용할 수도 있고, 때로는 주위에 보이는 동물을 위에 올라타 하늘, 바다를 빠르게 누빌 수도 있죠. 그야말로 ‘레고’ 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작품이네요!
‘카오스 차일드’ 한국어판 정식 발매 (3월 9일, PS4, PS비타)
▲ '카오스 차일드' 한국어판이 3월 9일 발매된다 (사진제공: 디지털터치)
‘슈타인즈 게이트’로 유명한 5pb의 어드벤처 게임 ‘카오스 차일드’가 드디어 오는 9일(목) 한국어화를 거쳐 PS4와 PS비타로 정식 발매됩니다.
‘카오스 차일드’는 5pb의 과학 어드벤처 시리즈 4번째 작품으로, 우연히 살인사건에 휘말린 헤키오후 학원 신문부 부장 ‘미야시로 타쿠루’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기존 시리즈와는 세계관을 공유하지만, 직접적인 연관이 없어 시리즈를 처음 접하는 유저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죠.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망상 트리거’입니다. 가끔 주인공은 망상이 폭주해 스스로 직면한 상황에 대해 자의적인 해석을 내놓는데요. 이때, 플레이어가 개입해 그 망상을 ‘부정적’ 혹은 ‘낙관적’으로 설정해 스토리 전개에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가령, 위험천만한 상황에도 가슴 설레는 상황이라고 생각하게끔 만들어 극복할 수 있는 것이죠. 이처럼 주인공의 망상에 의해 좌지우지되는 모험, 과연 무사히 끝마칠 수 있을까요?
‘피리스의 아틀리에: 신비한 여행의 연금술사’ 발매 (3월 8일, PC)
▲ '피리스의 아틀리에' 공식 트레일러 (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채널)
일본 거스트의 간판 RPG ‘피리스의 아틀리에’가 스팀을 통해 PC 게이머 곁으로 왔습니다. PC판 발매일은 3월 8일(수)이며, 아쉽게도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피리스의 아틀리에’는 ‘신비한 연금술사’ 시리즈 두 번째 작품으로, 전작 ‘소피의 아틀리에’와 그 세계관을 공유하죠. 새로운 주인공은 외부 세계와 단절된 광산 마을에 사는 소녀 ‘피리스 미스트루드’입니다. 바깥 세계를 동경하던 그녀는 우연히 마을에 들린 ‘소피’로부터 연금술을 전수받게 되고, 마을사람들로부터 연금술사 공인시험에 합격한다는 조건으로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여행을 테마로 내세운 게임답게, 전작보다 한층 넓어진 월드맵을 자랑합니다. 방문하는 지역에 따라 기후가 달라지기도 하고, 이에 맞는 고유한 복장도 있어 꾸미는 재미가 큰 폭으로 늘었죠. 아울러, 마을의 공방 대신 이제는 야외에서 천막만 치면 곧바로 연금술을 갈고 닦을 수 있습니다. 게임메카 리뷰에서는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메카 취재팀 이찬중 기자입니다. 자유도 높은 게임을 사랑하고, 언제나 남들과는 다른 길을 추구합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coooladsl@gamemeca.com
게임일정
2024년
12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인기게임순위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 발로란트
- 3 FC 온라인
- 41 로스트아크
- 51 메이플스토리
- 62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7 서든어택
- 87 패스 오브 엑자일 2
- 9 메이플스토리 월드
- 102 오버워치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