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테스트를 했다고? 한빛소프트 '헬게이트 런던 VR' 수면 위로

/ 1

▲ '헬게이트 런던 VR'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의 대표작 '헬게이트 런던'이 VR 게임으로 개발된다. 지난 2015년에 제작 발표 후 뚜렷한 소식이 없던 '헬게이트 런던 VR'이 다시 한 번 수면 위로 떠올랐다. 올해 말 출시를 목표로, 사전 완성도 검증을 위한 유저 대상 첫 테스트를 진행한 것이다.

한빛소프트는 지난 2월 1일, 자사의 대표작 '헬게이트' IP를 기반으로 한 VR 신작 '헬게이트 런던 VR' 1차 비공개 테스트(FGT)를 마쳤다.

'헬게이트 런던 VR'은 지난 2007년 10월 출시됐던 액션 RPG '헬게이트 런던'의 VR 버전으로, 헬게이트 런던의 주요 등장 인물이었던 제시카 써머라일의 성장기를 담았다. 지원이 확정된 오큘러스 리프트 외에도 다양한 콘솔 및 PC용 VR 기기를 지원하는 것이 한빛소프트의 묙표다.

'헬게이트 런던 VR'은 악마의 위협에서 가까스로 벗어난 제시카 써머라일이 할로윈 전야 전투에서 생존한 대악마 저항 단체 '화이트 셀'에 소속되어 점차 강력한 기사로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 '헬게이트 런던 VR' 스크린샷 (사진제공: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는 오랜 시간에 걸쳐 구축해 온 '헬게이트' 세계관과 언리얼 4를 기반으로 한 고품질 그래픽, 가상현실에서 느낄 수 있는 높은 몰입감과 실제 악마와 싸우는듯한 현장감 표현에 역점을 두고 있다.

지난 2월 1일에 진행된 테스트에는 이용자 약 30여명이 참여했다. 테스트에 사용된 기종은 PC이며 오큘러스 리프트로 진행됐다. 이번 테스트를 통해 한빛소프트는 VR 제작 기술과 게임의 기본적인 콘텐츠 완성도 점검에 집중했다.

여기에 트럭형 험비에 올라타 기관총으로 몰려드는 악마들을 물리치는 차량 전투와, 어두운 지하 수로에서 몰려드는 좀비와 악마를 상대하는 지하 수로 전투 등 주요 콘텐츠를 유저들에게 선보이고 이에 대한 평가를 받았다.

한편 한빛소프트는 '헬게이트 런던 VR'을 올해 말 또는 내년 초 출시를 목표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게임소개
미래시대에 걸맞는 다양한 형태의 무기를 활용해 하프라이프의 온라인버전을 체험하는 느낌을 선사하다가도 도검과 같은 무기를 활용할 때에는 3인칭 시점으로 전환, 마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같은 MMORPG를 즐기...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