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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맥스 온라인 프로젝트(4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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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들에게 행운이 깃들기를...

4leaf(이하 4리프)의 어원은 네잎 클로버라는 것에서 인용됐다. 모든 유저에게 행운이 따르기를 바라는 의미에서 지었으며 소프트맥스 온라인 서비스의 시작이자 중심이 될 것이다. 오프라인 게임 유저와 온라인 게임유저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게임이 제공될 것이다.
4리프는 유저들이 가지고 있는 4가지 유희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중인데 승리하고 싶은 우월성의 욕구, 지적재미 추구라는 관람의 욕구, 대중앞에 서고 싶은 과시의 욕구, 타인과의 교류의 욕구 등이 바로 그것이다. 각각의 욕구들을 충족시키기 위해 창세기월드, 창세기전 3 파트 2, 비주얼노블, 아바타 치장, 채팅, 기사단 등의 서비스가 마련되고 있다.

4리프의 서비스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4리프에 접속하게 되면 아바타를 골라서 캐릭터를 만듬-->월드 맵으로 들어와서 본인이 가고싶은 곳으로 감--->게임, 상영관, 광장, 채팅, 기사단이 큰 분류이고 그 밑의 소분류로 들어가게 된다.
이용자들은 4리프에 접속할 때 자신의 분신이 되는 아바타로서의 캐릭터를 고르게 되는데 이 캐릭터들은 각자의 배경 스토리를 가지게 된다. 소프트맥스는 이번 4리프에서도 스토리 설정 및 캐릭터 디자인을 전문가들에게 맡겼는데 캐릭터 설정 및 배경스토리는 `세월의 돌` 작가 `전민희`씨가, 캐릭터 일러스트는 만화 `선녀강림` 작가 `유현`씨가 작업했다.

게임-주사위의 잔영과 창세기전 3 파트 2 온라인

4리프에서 지원될 게임으로 소프트맥스는 쉽게 진행할 수 있는 오리지널 온라인 게임과 매니아성을 지닌 패키지 온라인 게임을 1:1로 개발하고 2003년까지 약 8개 정도의 게임타이틀을 연계시킬 예정이다. 2000년에 서비스할 예정인 게임은 오리지널 온라인 게임인 `주사위의 잔영`과 매니아성 패키지 게임인 `창세기전 3 파트 2 온라인 버전`이 준비되고 있다.
주사위의 잔영은 창세기전의 캐릭터를 사용한 보드게임으로 주사위를 던져서 특정한 장소에 도착하는 간단한 룰로 진행된다. 제목은 창세기전 2의 부제인 회색의 잔영을 패러디했다. 많은 게이머들이 궁금해했던 창세기전 3의 캐릭터 카드가 바로 여기서 사용될 예정이다. 턴방식인 보드게임에서는 자신의 턴이 아닐 경우에 행동을 어떻게 하는가가 관건이다. 이때는 보통 제한시간을 둬서 `빨리 던져라` 등의 명령을 한다든지 여러 가지 유저들의 행동을 제한해서 게임을 빨리 진행하게 된다. 그러나 자신의 턴이 아니더라도 재밌게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하기 위해 게임을 진행하는 아바타와 채팅창을 두가지로 분리, 채팅모드와 게임모드가 50:50으로 게임상에서 지원된다. 한 사람이 게임을 진행할 때 다른 사람은 채팅모드에서 즐길 수 있다. 캐릭터와 말은 각자의 어빌리티들을 가지고 있다. 초반에는 쉬운 보드게임만 지원하지만 보드게임의 특성을 이용하여 점차 네트웍상에서 이뤄지는 TRPG(테이블 토크 RPG)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창세기전 3 파트 2의 온라인 버전은 약간 복잡한 룰과 세계관에서 진행되는 1:1 대전을 위한 게임이다. 원래 창세기전 시리즈가 1인용의 스토리 모드 중심이지만 이번 3 파트 2에서는 4리프에 접속해서 일종의 배틀넷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대전플레이에 적합한 새로운 전투룰과 시스템을 도입하여 스토리 모드와는 다른 새로운 재미를 추구할 예정이다. 또한 4리프의 세계관과 시스템에 연동되어 4리프상의 화폐 습득에 영향을 미치게 구상중이다. 승자가 되면 GP가 획득되든지 랭킹이 올라가든지... <자료사진은 창세기전 3 파트 1으로 구성한 화면>

상영관

상영관은 4리프에서 유저들에게 제공하는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사이버 문화공간이다. 여기에는 `마법사의 열네방향`이라는 제목의 전민희씨가 연재하는 판타지소설 비주얼노블, 게임극장을 통해 보는 즐거움을 충족시키고 연극 공연 및 자유 토론 등 4리프 유저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각종 정기 행사 및 이벤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광장

4리프를 이용하는데 있어서 유저들을 지원하는 다양한 서비스들이 모여있는 번화가다. 교무실, 드레스샵, 펫샵, 헤어샵, 과자점, 모델하우스, 이벤트홀 등 정보수집 및 공유, 캐릭터치장, 문화시설 유희 등 유저의 욕구 충족을 위한 서비스가 풍부하게 제공된다.

채팅

채팅은 4리프의 커뮤니케이션 공간으로 채팅타운, 채팅룸, 동호회와 비슷한 성격의 기사단, e-카드 등으로 구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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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리프 2003년 12월 15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기타
제작사
소프트맥스
게임소개
이용자들은 4리프에 접속할 때 자신의 분신이 되는 아바타로서의 캐릭터를 고르게 되는데 이 캐릭터들은 각자의 배경 스토리를 가지게 된다. 소프트맥스는 이번 4리프에서도 스토리 설정 및 캐릭터 디자인을 전문가들에게 ...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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