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리오 & 루이지'와 '페이퍼 마리오'가 만났다! (사진출처: 공식 웹사이트)
닌텐도의 간판 캐릭터 ‘마리오’는 주 무대라 할 수 있는 플랫포머 외에도, 스포츠, 퍼즐, 대전격투 등 여러 장르에서 활약해왔다. 심지어, 그 도전은 RPG에도 이어졌다. 실제로 1996년 슈퍼패미컴으로 발매된 ‘슈퍼마리오 RPG’ 시리즈는 이후 ‘마리오 & 루이지 RPG’와 ‘페이퍼 마리오’ 시리즈 두 작품이 파생될 정도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오는 5월 26일(목) 국내 정식 발매되는 시리즈의 최신작 ‘마리오 & 루이지 RPG: 페이퍼 마리오 MIX’에서는 두 게임이 결합하며 새로운 스토리는 물론, ‘마리오 & 루이지 RPG’와 ‘페이퍼 마리오’가 처음으로 뭉친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는 3명이 협력해 펼치는 ‘트리오 액션’과 ‘트리오 어택’으로 박진감을 더했을 뿐만 아니라, ‘거대 크래프트’를 이용한 미니게임 전투도 선보인다.
▲ '마리오 & 루이지 RPG: 페이퍼 마리오 MIX' 공식 트레일러
(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채널)
‘루이지’의 실수로 두 세계가 하나로!
이번 타이틀은 전작과 동일하게 ‘슈퍼마리오’ 시리즈 주 무대인 ‘버섯 왕국’에서, 다락방을 청소하던 ‘루이지’가 우연찮게 ‘페이퍼 세계의 책’을 떨어뜨리면서 시작한다. ‘루이지’가 뭔가 손을 쓰기도 전에, 활짝 펼쳐진 책에서 ‘페이퍼 마리오’ 시리즈 캐릭터들이 튀어나오면서 세계는 그야말로 대혼란에 빠지게 된다.
갑작스러운 두 세계의 만남, 왕성에는 두 명의 ‘피치 공주’가 나타나고, 악당 ‘쿠파’도 자신과 똑같이 생긴 ‘페이퍼 쿠파’를 만나면서 일대소란이 일어난다. 이 와중에 ‘마리오’ 형제도 또 다른 세계의 주인공 ‘페이퍼 마리오’와 대면하게 된다. 플레이어는 세계를 원상태로 되돌리기 위해 사방으로 흩어진 ‘페이퍼 키노피오’들을 모으고, 동시에 사악한 음모를 꾸미는 ‘쿠파’와 ‘페이퍼 쿠파’를 막기 위해 나선다.
▲ 다락방 청소만 했을 뿐인데... (사진출처: 공식 웹사이트)
▲ 접점없던 두 세계가 만나고 말았다! (사진출처: 공식 웹사이트)
3명의 주인공, ‘브라더’보다 강력해진 ‘트리오’ 액션
‘마리오 & 루이지 RPG: 페이퍼 마리오 MIX’는 전작처럼 필드를 돌아다니다가 적과 마주치면 전투가 벌어지는 JRPG 방식을 택했다. 기본 플레이에 큰 변화는 없지만, 새로운 동료 ‘페이퍼 마리오’가 합류하면서 한층 다양해진 액션과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 탐험하고, 전투하는 기본 방식은 달라지지 않았다 (사진출처: 공식 웹사이트)
먼저, 필드에서는 ‘트리오 액션’을 통해 다양한 장애물을 돌파할 수 있다. 때로는 ‘페이퍼 마리오’가 스스로 종이비행기로 변신해 먼 플랫폼까지의 이동을 돕거나, 드릴로 변신해 함께 땅을 뚫고 이동할 수도 있다. 여기에 얇은 종이라는 특성을 활용해, 남들이 지나갈 수 없는 틈새로 지나가 숨겨진 보물을 발견하는 고유 액션도 가능하다.
전투에서도 3명이 힘을 합친 ‘트리오 어택’이 존재한다. 전작에서 형제가 펼쳤던 ‘브라더 어택’처럼, ‘트리오 어택’도 3명이 타이밍을 맞춰 사용하는 연속기다. ‘트리오 어택’을 발동하면, 적을 거대한 골판지 망치로 납작하게 눌러버린다. 이 상태에서 ‘페이퍼 마리오’가 표창, 테니스 라켓 등으로 변신해 ‘마리오’와 ‘루이지’와 함께 적을 난타한다. 이 때, 버튼을 타이밍에 맞춰 제대로 눌러주면 큰 대미지와 함께 호쾌한 마무리 액션을 볼 수 있다.
▲ '페이퍼 마리오' 덕분에 액션의 즐거움은 3배로! (사진출처: 공식 웹사이트)
▲ 마지막만큼은 호쾌하게 날려버리자 (사진출처: 공식 웹사이트)
골판지로 만든 마리오로 대항한다... ‘거대 크래프트’
이번 작품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부분은 바로 ‘거대 크래프트’다. ‘거대 크래프트’는 ‘쿠파’ 일당이 새롭게 손에 넣은 비밀 병기로, 거대한 골판지로 만들어진 몬스터들이다. 이에 질세라, ‘마리오’ 일행도 힘을 모아 자신들만의 ‘마리오 거대 크래프트’를 만들어 맞서 싸우게 된다.
전투 방식은 간단하다. 아래에서 ‘거대 크래프트’를 받쳐주는 ‘키노피오’들을 지휘해, 상대 ‘거대 크래프트’에 힘껏 부딪히면 된다. 여기에 적 ‘거대 크래프트’가 튕겨나가면 그 위에 ‘마리오 거대 크래프트’를 던지면 더 큰 대미지를 입힐 수도 있다. 물론, 이 과정에서 체력이 떨어진 ‘키노피오’를 회복시키기 위해 노래 리듬에 맞춰 버튼을 연타하는 미니게임도 해야 한다.
▲ 열심히 힘쓰는 '키노피오'가 눈에 띈다...(사진출처: 공식 웹사이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마리오 & 루이지 RPG: 페이퍼 마리오 MIX
2015. 12. 03
- 플랫폼
- 비디오
- 장르
- 액션 RPG
- 제작사
- 닌텐도
- 게임소개
- ‘마리오 & 루이지 RPG: 페이퍼 마리오 MIX’는 ‘마리오 & 루이지 RPG’ 시리즈 최신작으로, 기존‘마리오 & 루이지 RPG’와 종이로 이루어진 ‘페이퍼 마리오’이 하나로 합쳐진 세계관을 무대로 한다. 이... 자세히
게임메카 취재팀 이찬중 기자입니다. 자유도 높은 게임을 사랑하고, 언제나 남들과는 다른 길을 추구합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coooladsl@gamemeca.com
게임일정
2024년
12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인기게임순위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 발로란트
- 3 FC 온라인
- 41 로스트아크
- 51 메이플스토리
- 62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7 서든어택
- 87 패스 오브 엑자일 2
- 9 메이플스토리 월드
- 102 오버워치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