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

  • 이용등급
  • 12세
  • 출시년도
  • PC, 모바일, XBO | 2006년 9월 1일

총 14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로블록스는 22일 ▲자녀 보호 기능 ▲콘텐츠 레이블링 ▲어린이 사용자를 위한 기본 설정의 주요 업데이트를 포함한 안전 보호 기능 최신 개선 사항을 발표했다. 먼저 부모와 보호자는 인증된 연결 계정을 통해 자녀의 로블록스 계정을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다. 자녀의 친구 목록을 확인하고, 지출 제한을 설정할 수 있으며, 사용 시간도 관리할 수 있다
    2024.11.22 15:01
  • 로블록스는 슈퍼모델 하이디 클룸과 로블록스 콘텐츠 개발 스튜디오인 슈퍼소셜이 합작한 패션 체험 콘텐츠 '모델버스'를 출시했다. 할로윈 파티, 단독 시상식, 하이패션 이벤트 등에서 영감받은 이벤트에 모델로 나설 수 있다. 아바타를 꾸며 하이디 클룸과 전세계 로블록스 유저들이 평가하는 가상 패션쇼 무대에서 겨루는 식이다
    2024.10.04 14:05
  • 로블록스는 6일 캘리포니아 산호세에서 개최한 제10회 로블록스 개발자 회의를 개최했다. 현장에서 로블록스 데이비드 바주키 공동 창업자 겸 CEO는 기조연설을 통해 로블록스에 도입될 신기술과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먼저 생성 AI를 기반으로 3D 모델을 개발할 수 있는 '인큐베이션 프로젝트'의 초기 데모를 공개했다
    2024.09.09 15:52
  • 넷플릭스는 로블록스에 넷플릭스 시리즈 및 영화를 소재로 한 '넥스트월드’를 앞서 해보기로 선보인다. 기묘한 이야기, 원피스, 레벨 문 등 넷플릭스 작품 대표 캐릭터가 등장한다. 아울러 넷플릭스 콘텐츠 '이즈 잇 케이크'와 코브라 카이를 기반으로 한 사이드 퀘스트를 미니 게임으로 제공하며, 넷플릭스 시리즈 및 영화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요소와 의상으로 개인 공간 및 친구와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인 팬 폿을 꾸밀 수 있다
    2024.05.10 11:34
  • 로블록스는 29일, 국내에 디지털 및 실물형 기프트 카드를 출시한다. 로블록스 기프트 카드는 플랫폼 내 특정 가상 체험 또는 로블록스 마켓플레이스 아이템에 필요한 로벅스를 구입하거나, 구독 서비스인 로블록스 프리미엄 업그레이드에 사용할 수 있다. 로블록스 프리미엄은 사용자 계정에 매월 로벅스 일정 금액과 프리미엄 전용 아이템 및 할인 등을 제공한다
    2024.04.29 10:47
  • 로블록스는 5일, 전 세계 사용자들이 언어에 관계없이 자유롭고 쉽게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자동 채팅 번역 기능을 발표했다. 로블록스가 자체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한 이 기능은 한국어를 포함해 현재 로블록스가 지원하고 있는 16개 언어로 사용자가 주고받는 채팅 메시지를 실시간으로 번역한다
    2024.02.06 11:19
  • 전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로블록스가 오는 10월 중 PS4와 PS5 버전 출시를 예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은 온라인으로 8일(현지시간) 열린 로블록스 개발자 컨퍼런스 RDC 2023에서 로블록스 CEO 데이비드 바스추키(David Baszucki)가 직접 밝혔다. 10월 중 PS4와 PS5 버전 출시와 함께 기존 Xbox 버전의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그에 앞서 현재 베타 테스트 중인 메타 퀘스트 버전을 9월 말 정식 출시한다
    2023.09.09 18:27
  • 유저들이 직접 게임을 만들어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앞세운 로블록스에서 이제 성인용 게임을 만들 수 있다. 로블록스 코퍼레이션은 지난 20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만 17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여기에는 심한 폭력, 사실적인 선혈 표현, 연애, 도박, 알코올 등이 포함된다. 로블록스 마누엘 브론슈타인 CPO는 “작년 기준 일 활성 사용자 38%가 17세 이상이며, 16세~24세 유저층이 13세 미만보다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2023.06.22 15:39
  • 코로나19가 수그러들면서 게임계도 점차 활기를 띄고 있다. 하지만, 그와 동시에 한가지 역경도 함께 수면위로 떠오르고 있다. 바로 게임 질병코드 등록 문제다. 코로나19 때문에 활동 안 하던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국내 도입 문제 관련 민관협의체가 다시 활동을 재개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해당 민관협의체는 최근 3건의 관련 연구 용역을 모두 완료하며 결과물을 속속 발표하고 있다. 그러나 한쪽에서는 게임이 지닌 긍정적인 영향력을 바탕으로 교육 현장에 교재로써 투입되고 있다. 코딩이나 프로그래밍 교구를 넘어서 때로는 역사적 사료로, 때로는 문학 작품으로 열렬히 활약하고 있다. 이번 기사에선 그 사례들을 한데 모아봤다
    2022.07.07 18:31
  • 로블록스는 그 자체로 샌드박스 오픈월드 RPG이자, 여러 게임이 자리한 플랫폼으로 자리했다. 그런데 최근 로블록스는 기존에 사용하던 ‘게임’과 ‘플레이어’라는 단어를 점점 서비스 내에서 지우고 있다. 메타버스 게임 대명사로 평가된 로블록스가 게임과 거리를 두는 것이다
    2021.05.18 16:36
12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