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액티비전 블리자드, e스포츠 생방송 트위치에서 유튜브로

/ 3
오버워치 생방송 유튜브 채널 (사진출처: 유튜브)
▲ 오버워치 리그 유튜브 채널 (사진출처: 유튜브)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e스포츠 시청과 관련해 구글과 다년간의 전략적 협업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오버워치 리그, 콜 오브 듀티 리그, 하스스톤 e스포츠 등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e스포츠 리그 및 대회 생방송은 유튜브 독점으로 스트리밍 된다.

유튜브는 이번 주부터 콜 오브 듀티 리그를 비롯해 오버워치 리그, 하스스톤 e스포츠 등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기 e스포츠 리그와 대회 공식 생방송사로서 역할을 시작한다. 콜 오브 듀티 리그는 지난 24일 12개 팀의 경합으로 미국 미네소타에서 막을 올렸으며, 오버워치 리그 2020 시즌은 오는 2월 8일 개막한다. 각 리그의 모든 일정은 리그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유튜브의 라이언 와이어트 게임 책임자는 “매일 2억명 이상의 게이머들이 연간 500억 시간 이상 게임 관련 콘텐츠를 시청한다. 유튜브는 게이머 및 그들의 열성적인 팬들에게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비디오 게임 플랫폼을 제공한다”며 “과거 콜 오브 듀티 e스포츠 해설가로 활동했던 경험으로 볼 때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유튜브를 양대 리그의 디지털 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한 단독 플랫폼으로 선정했다는데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파트너십은 게임 영역에 있어 세계 수준의 라이브 스트리밍 상품을 갖추려는 우리의 노력을 잘 보여준다”고 소감을 밝혔다.

액티비전 블리자드 피트 블라스텔리카 e스포츠 CEO는 “올해는 초대 콜 오브 듀티 리그 개막, 전세계적으로 펼쳐지는 오버워치 리그 최초의 홈스탠드 도입 등 액티비전 블리자드 e스포츠에 있어 매우 기념비적인 해”라며 “이번 파트너십은 유튜브의 강력한 콘텐츠 플랫폼을 우리의 열성적인 커뮤니티 팬, 플레이어들과 연결하고, 차세대 엔터테인먼트를 지원하는 멋진 역사와 이어줌으로써 우리의 약속을 더 높은 수준으로 이행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오버워치 2016. 05. 24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FP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오버워치'는 미래 시대를 배경으로 삼은 FPS 게임이다. 6 VS 6, 12명이 치고 박는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오버워치'는 블리자드 특유의 무거운 이미지가 아닌 '가벼움'을 전면에 내세웠다. 공격과 수비,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