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 첫 신규 클래스 '무사' 추가

/ 4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무사' (사진제공: 펄어비스)
▲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무사' (사진제공: 펄어비스)

펄어비스는 30일,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신규 클래스 '무사'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3월 초 사전 예고로 많은 관심을 받았던 '검은사막 모바일' 첫 번째 신규 클래스는 민첩형 근접 전투 캐릭터 ‘무사’로 결정되었다. 한국 전통 무예를 참고하여 제작된 무사는 도검과 각궁을 무기로 사용한다. 

비슷한 근접 전투 캐릭터인 워리어가 묵직한 한 방 타격감을 장점으로 한다면, 무사는 동양 검사 특유의 베는 느낌을 잘 살려 움직임이 빠르고 연계 위주의 공격을 특징으로 하는 순간 집중 화력이 뛰어난 캐릭터다. 

검은사막 모바일 조용민 총괄 PD는 “한국에서 처음 론칭한 검은사막 모바일인 만큼 한국적인 캐릭터를 먼저 선보이고 싶었다. 무사는 한국 무예의 민첩함과 멋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인지 많은 애정이 가는 캐릭터다”라며 무사를 첫 신규 캐릭터로 선보인 이유를 밝혔다.

고대인의 미궁 공개방도 추가됐다. 이는 보다 다양한 사람들과 콘텐츠를 즐기고 싶다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업데이트로, 친구 여부와 상관없이 고대인의 미궁을 같이 즐길 수 있게 변경되었다.

한편, '검은사막 모바일'은 봄맞이 이벤트 4종을 새로이 시작한다. 필드에서 행운의 벚꽃을 수집하면 장신구 상자, 수정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영지 내 축사에서 양젖과 계란 수확량에 따라 보상을 준다. 기존 출석 이벤트는 종료되고 새로운 출석 이벤트 2종이 신규 이용자, 전체 이용자 대상으로 실시된다.

업데이트 및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검은사막 온라인' 공식카페(바로가기)에서 자세히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