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라테일, 폭풍 성장 현재도 지속 중 `동종 장르 2위`

/ 1

액토즈소프트의 `라테일`이 2011년 12월 대대적인 콘텐츠 리뉴얼 업데이트 ‘폭풍’을 실시한 이후 서비스 5년만에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지난해 12월 폭풍 업데이트를 실시한 라테일의 성과가 크게 신장되어 눈길을 끌고 있는 것이다. 액토즈소프트 측은 라테일이 폭풍 리뉴얼 업데이트를 단행한 이후 최고 동접 154% 상승, 휴면 회원 110%복귀 등의 내용을 발표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리뉴얼 전월대비 유저들의 평균 사용시간이 141%증가 하는 수치를 기록, 이러한 성장세라면 1, 2월 중 각종 기록이 또 한 번 갱신 될 수 있을 거라는 예상을 발표했다.

라테일의 이와 같은 성과는 대규모 폭풍 업데이트에 대한 유저들의 반응이 반영된 것으로, 겨울 방학이라는 성수기의 영향을 감안하더라도 평균 사용시간이 리뉴얼 전후대비 약 1.4배 성장했다는 것은 의미 있는 수치이며, 그만큼 라테일의 업데이트 내용이 유저들 사이에서 큰 호평을 받고 있는 증거라고 분석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같은 기간 동안 2위 싸움이 치열한 캐주얼 MMORPG 장르 TOP 5 가운데 라테일이 약 7배 정도 높은 수치를 기록한 것이어서 이를 바라보는 내부적인 평가도 굉장히 고무적이다. 라테일은 ‘폭풍’ 업데이트로 인해 메이플스토리를 이어 캐주얼 MMORPG 장르 2위의 자리매김을 확고히 했다.

라테일은 그 동안 다른 게임과는 차별화 되는 라테일 특유의 그래픽과 아기자기한 게임성으로 여성 유저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라테일만의 부드럽고 따뜻한 톤의 비주얼로 감성적 매력을 어필한 바 있다.

액토즈소프트 아비오스튜디오 한혜진 기획팀장은 “그 동안의 라테일이 감성적 매력에 어필했다면 폭풍 업데이트를 통해 강조된 것은 스피드, 액션, 파워 이 세가지다”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라테일의 성공요인에 대하여 “5년 동안 라테일을 서비스하면서 유저분들이 가장 관심을 가졌던 부분(직업 밸런스와 레벨디자인)과 가장 불편하게 여기는 부분(해상도 포함 편의성)에 과감하게 칼을 대어 업데이트를 준비하였다”며, “전반적인 레벨디자인 변경과 전투 속도의 개선으로 보다 쉽고 빠르게 레벨업을 할 수 있게 하며, 직업 스킬의 개선과 다양한 신규 스킬의 추가로 시원시원하고 다이나믹한 전투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된 것이 라테일 업데이트의 가장 큰 성공 요인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라테일 시즌2’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http://www.latal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ego_meca9_201201.jpg
▲ 라테일 시즌2 폭풍 업데이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액토즈소프트
게임소개
'흥미롭고 놀라운 이야기'라는 뜻의 '라테일'은 10대 취향의 현대적인 감성 판타지를 모토로 개발된 액션 RPG다. 행방불명된 데르족의 소녀 이리스 리비에르와 동료의 행방을 찾는 이야기를 그린 '라테일'은 35파...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