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페이커·쵸비 같은 팀, LCK 시즌 시작 전 이벤트 매치 열린다

/ 4
LCK 아레나 현장 (사진제공: LCK)
▲ LCK 아레나 (사진제공: LCK)

‘페이커’ 이상혁과 ‘쵸비’ 정지훈이 같은 팀으로 플레이하는 특별전이 열린다.

LCK는 3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이벤트 매치 ‘2024 시즌 오프닝’ 소식을 전했다. 이번 이벤트 매치는 10일부터 시작되는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2024 시즌을 기념해 기획된 것으로, LCK 선수들이 각자 팀을 이뤄 업데이트가 적용된 버전으로 경기를 펼친다.

주장은 각 포지션별 투표를 통해 ‘제우스’ 최우제, ‘오너’ 문현준, ‘페이커’ 이상혁’, ‘데프트’ 김혁규, ‘케리아’ 류민석이 선정됐다. 이들은 별도 드래프트 룰을 통해 자신의 팀에 속할 LCK 선수들을 선택했으며, 총 5인이 한 팀이 되어 변화된 협곡에서 승부를 겨룬다.

각 팀 주장들은 작년 대회에서 보여준 폼이나 친분 관계를 고려해 라인업을 구성했다. 먼저 탑 포지션 팀은 ‘제우스’ 최우제, ‘두두’ 이동주, ‘라스칼’ 김광희, ‘기인’ 김기인’, ‘든든’ 박근우로 구성됐다. 이어 정글 포지션 팀은 ‘오너’ 문현준, ‘피넛’ 한왕호, ‘실비’ 이승복, ‘루시드’ 최용혁, ‘기드온’ 김민성이, 원딜 포지션 팀은 ‘데프트’ 김혁규, ‘에이밍’ 김하람, ‘구마유시’ 이민형, ‘바이퍼’ 박도현, ‘페이즈’ 김수환이 출전한다.

이와 함께 서포터 포지션 팀은 ‘케리아’ 류민석, ‘베릴’ 조건희, ‘엑스큐트‘ 이정훈, ‘안딜’ 문관빈, ‘플레타’ 손민우로, 미드 포지션 팀은 ‘페이커’ 이상혁, ‘쵸비’ 정지훈, ‘카리스’ 김홍조, ‘비디디’ 곽보성, ‘클로저’ 이주현으로 구성됐다. 특히 LCK 팬들은 오랜 시간 미드 라이벌 관계를 유지해온 ‘페이커’ 이상혁과 ‘쵸비’ 정지훈이 한 팀이 된 것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내고 있다.

최종 드래프트 결과 (사진출처: LCK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 최종 드래프트 결과 (사진출처: LCK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2024 시즌 오프닝 본 매치는 오는 9일 오후 6시에 펼쳐진다. 각 팀별로 어떤 선수가 어느 포지션으로 출전할 지는 공개되지 않았으며, 현장 관람 티켓은 추후 진행될 소셜 이벤트를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