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리뷰

타이태니엄, 인텔이 쏘는 세계 최고의 유료백신!

/ 1

인텔 정품 프로세서 구입 시 정품 백신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이 7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최근 해킹위협이나 바이러스, 악성코드 문제가 연일 이슈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유료 백신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은 파격적이다. 인텔 정품 CPU를 구입한 많은 소비자들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정작 해당 백신에 대한 정보가 그리 많지 않아 조심스러운 유저들도 많을 것이다.

우리나라처럼 어디를 가더라도 네트워크가 활성화된 곳에서는 좋은 백신을 설치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뉴스나 기타 매체등에서 접할 수 있듯이 백신을 가장한 악성코드까지 진을 치고 있어 문제가 심각하 다. 그나마 무료백신이라도 사용하는 유저라면 최소한의 보안 상식을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있겠다. 대체로 국내산 무료 백신의 경우 바이러스 검색 능력이 검증된 프로그램은 그리 많지않다.

하지만 그보다 더 상황이 나쁜 경우로는 불법 다운로드를 통해 유료 백신을 사용하는 경우다. 기본적으로 저작권에 위배되는 행동이기도 하지만, 백신을 쓰기 위해 악성코드가 들어있을지도 모르는 크래커의 작품(크랙)을 함께 다운로드 받아쓰는 모순도 공공연연하게 행해지고 있다.

때문에 인텔 프로모션을 통해 "무료"로 정품을 사용할 수 있는 트렌드 마이크로의 타이태니엄(Titanium) 2012 백신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인텔이 타이태니엄 2012 백신을 선택한 이유는 바로 이것

사용자들이 많은데는 이유가 있을 것이다. 일단 기업용으로 저렴한 가격이 한 몫 하기도 했겠지만, 심플하게 사용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내용을 한 눈에 보여주는 인터페이스(UI)도 타이태니엄의 장점 중 하나로 볼 수 있다.

지금까지 내 PC가 얼마나 위협을 받고 있는지 직접적으로 알려줌으로써 보안의식을 환기시켜준다. 또한 복잡한 서브메뉴없이 버튼 클릭 하나로 각종 설정들이 가능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는 컴퓨터 사용에 자신이 없는 유저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내 PC를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PC성능을 향상시켜 주는 시스템 튜너 메뉴가 눈에 띈다.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누르면 본격적으로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보호 수준을 조절할 수 있는 옵션들이 제공된다. 타이태니엄은 선택옵션에서도 "과민 반응"이라고 쓸 만큼 강도높은 실시간 보호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설정에서 "프로그램 제거" 또는 "파일 자동 삭제" 항목은 체크를 해제하는 편이 좋다.

또한 압축파일 실시간 검색 역시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유저의 성향에 따라 사용여부를 판단해서 사용하는 것이 권장된다.



우리나라의 경우 각종 스크립트와 액티브X가 남용하되고 있기 때문에 인터넷 및 전자 메일 제어 위협을 보통으로 설정하더라도 상당히 잦은 웹 위협이 감지된다. 여기서 잠깐 첫 페이지의 스크린샷을 기억할지 모르겠지만, 46개의 웹위협이 감지되었다는 보고서는 모두 국내 사이트에서 감지된 기록이다.

다만 웹사이트 차단 기능을 해제할 경우 금지된 사이트에 실수로 접속할 경우, 심각한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에 감염될 수 있으므로 최소한 낮음 수준은 유지하는 것이 좋다.



PC게임을 즐겨하는 유저라면 예외목록에서 게임 폴더를 추가하는 편이 좋다. 간혹 게임 패치 업데이트가 실패하면서 바이러스 백신의 실시간 보호를 끄거나, 프로그램 종료 후 다시 시도해 달라는 메세지로부터 자유로워 질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파일이 아니라 폴더를 예외대상으로 추가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AVTEST로 검증된 믿을 수 있는 백신, 타이태니엄 2012

타이태니엄 2012이 매력적인 이유중 하나로는 성능이 검증된 백신이라는 점이다. 조금 유치하게 보일 수 있지만 각종 백신을 검증하는 사이트 AVTEST에서 타사 백신 2가지와 평가 수준을 비교해 보면 더욱 극명하게 드러난다.

A社 V백신의 경우 대한민국 PC 유저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백신이고, M社의 S백신은 정품 윈도우즈 사용자라면 무료로 쓸 수 있는 서비스 백신이다. 아래 스크린샷은 2012년 4월 기준으로 현재 AVTEST 사이트에는 새롭게 갱신된 6월 기준의 인증 자료가 공개되고 있다.



A社의 V백신은 AVTEST 인증을 받았지만 보호(PROTECTION) 기능에는 변동이 없고, 복구(REPAIR) 기능이 한단계 상승한 5.0으로 평가받았고, M社 S백신의 경우 2.1에서 4.0으로 업데이트 되었지만 보호 (PROTECTION)은 2.5로 하향되고 편의성(USABILITY)만 5.5로 반계단 상승했다.

타이태니엄 2012은 급격한 상승세를 보였다. 백신의 본질이라고 할 수 있는 보호 (PROTECTION) 기능이 4.0에서 5.5로 수직상승한 것이다. 세계 최고의 백신으로 불리는 카스퍼스키와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다. 다만 다른 백신들의 인터페이스 개선에 따라 편의성은 5.0에서 4.5로 소폭 하락했다.

세계 최고의 백신을 공짜로 쓸 수 있으니, 인텔 정품CPU 등록 정도는 너그럽게 해주고 현명한 소비자가 되는 것을 적극 권장하는 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