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릭엔, 오디오 개인방송 앱 출시

/ 4

▲ '팟프리카'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릭엔은 4일 팟캐스트 앱 '팟프리카'를 출시했다.

팟프리카는 팟캐스트와 아프리카 합성어이다. 가장 큰 특징은 누구나 쉽게 오디오 콘텐츠를 만들고 업로드할 수 있다는 것이다. 팟프리카에서는 누구나 AJ(오디오 자키)가 되어 방송을 시작할 수 있다.

여기에 아프리카TV처럼 시청자가 원하는 AJ에게 유저들이 선물을 하거나, 선물을 받은 AJ가 목소리로 댓글을 남기는 'AJ 리플' 기능이 도입됐다.

팟프리카 주요 오디오 콘텐츠는 크게 3가지다. 기존 팟캐스트 인기 콘텐츠, 팟프리카에서만 만날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 아프리카TV BJ가 선보이는 오디오 콘텐츠다.

먼저 기존 팟캐스트 대표 콘텐츠로는 ‘김어준의 뉴스공장’, '송은이 김숙의 언니네라디오', '뇌부자들', '사이다 경제' 등이 있다.

이어서 오리지널 콘텐츠로는 '윤홍식의 3분 인문학', '아틀라스북X팟프리카 이윤석 작가의 하루 5분 생각정리', '지나킴과 개그우먼 김미진의 미지나 수다영어' 등이 있다. 또한 최근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이웃집과학자'가 팟프리카에서 첫 방송을 시작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아프리카TV에서 시사 콘텐츠를 진행하고 있는 BJ 유창선 박사, 망치부인, 캐스터안 등이 팟프리카 방송을 시작한다.

아프리카TV는 올해 안으로 유료 콘텐츠 서비스와 간편한 녹음 및 편집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아프리카TV 플랫폼과의 연동을 통해 콘텐츠 제공자가 오디오와 비디오, 라이브 방송 등을 넘나들며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 환경을 갖출 계획이다.

AJ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배너제작을 지원하는 ‘Top 100 방송국 선정’ 이벤트와 에피소드를 10개 이상 올리면 휴대용 미니 마이크를 선물하는 ‘마이크를 잡아라’ 이벤트도 진행된다. 청취자들을 위한 이벤트는 11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팟프리카 앱은 구글플레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이번 달 안으로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서도 서비스될 예정이다. PC버전은 올해 안으로 서비스될 계획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