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X.D.글로벌,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기반 신작 '제 5 인격' 첫 공개

/ 1

▲ 제 5 인격' 소개 영상 (영상제공: X.D.글로벌)

X.D. 글로벌은 17일, 넷이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한국에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제 5 인격'을 첫 공개했다.

'제 5 인격'은 생존게임으로 유명한 '데드 바이 데드라이트'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서바이벌 대전 게임이다. 원작과 마찬가지로 유저는 생존자와 감시자로 나뉘어 경쟁을 벌인다.


▲ '제 5 인격'에 대한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제작자 축하 메시지 영상 (영상제공: X.D. 글로벌)

여기에 추리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는 탐정이 되어 수상한 의뢰를 받게 된다. 의뢰를 받아 악명이 자자한 장원에 도착해 실종사건에 대해 조사하게 된다.

사건을 조사하던 중 우연히 발견한 일기장에는 여러 사람이 장원에서 벌인 공포의 '보물찾기' 게임에 대한 내용이 적혀 있다. 이후에도 조사를 이어가며 충격적인 사실에 대해 알게 된다.

이에 플레이어는 생존자와 감시자가 되어 다른 유저와 경쟁하게 된다. 생존자 4인은 이동속도가 느리고 감시자보다 무력하다. 따라서 감시자를 잘 피해 5개 암호 장치를 해독한 후 탈출구를 열어 장원에서 도망쳐야 한다. 반대로 감시자는 다양한 능력을 발휘해 생존자들의 탈출을 막아야 한다.


▲ 생존자 4인과 감시자 1인이 격돌한다 (사진제공: X.D. 글로벌)




▲ 감시자를 피해 암호를 풀고 탈출해야 한다 (사진제공: X.D.글로벌)


▲ 감시자는 생존자가 도망가지 못하게 해야 한다 (사진제공: X.D. 글로벌)

음산한 분위기에 맞춰 빅토리아풍 그림체와 고딕 건축양식, 봉제인형 콘셉의 캐릭터 디자인을 선보인다. 여기에 다양한 캐릭터와 스킬 중 원하는 것을 고를 수 있다. '제 5 인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고딕풍 양식과 봉제인형 캐릭터를 앞세웠다 (사진제공: X.D.글로벌)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