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소문으로 돌던 ‘디아블로 3’ 스위치 출시, 블리자드 공식 발표

/ 1

▲ '디아블로 3 이터널 콜렉션'을 소개하는 닌텐도 아메리카 레지 피서메이 사장과 블리자드 마이크 모하임 대표 (영상출처: 닌텐도 공식 유튜브)

[관련기사]

[뉴스] 확장팩? 차기작? 블리자드 디아블로 '떡밥' 던졌다

[뉴스] 깜빡깜빡, ‘디아블로 3’ 닌텐도 스위치로 나오나?

 

불타는 지옥의 악마들이 닌텐도 스위치를 침공한다. 블리자드를 대표하는 액션 RPG ‘디아블로 3’가 닌텐도 스위치 버전 출시를 확정지었다.

블리자드는 17일, 닌텐도 스위치용 ‘디아블로 3 이터널 콜렉션’을 공개했다. 게임은 2012년 출시된 ‘디아블로 3’ 본편과 2014년 ‘영혼을 거두는 자’, ‘강령술사’ 확장팩, 그리고 지금까지 적용된 모든 업데이트를 포함한 완전판이다. 아울러 닌텐도 스위치에 맞춘 조작법을 담았다. 그리고 한 대의 닌텐도 스위치로 최대 4명이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온라인으로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다만, ‘디아블로 3 이터널 에디션’ 국내 발매 여부는 공개되지 않았다. 블리자드 코리아는 게임메카에 “’디아블로 3’ 스위치 버전 한국어화에 대해 결정된 사안은 없다”고 전했다. 이전에도 블리자드는 PS3, PS4용 ‘디아블로 3 대악마판’는 한국어 자막을 지원하지 않는 영어판을 국내에 출시한 바 있다,

‘디아블로 3’는 성역을 침공하는 악마의 군세에 맞서는 영웅 ‘네팔렘’의 모험을 그린 액션 RPG다. 플레이어는 야만용사, 부두술사, 마법사, 수도사, 악마사냥꾼 등 다양한 개성을 지닌 캐릭터를 만들고, 대악마 디아블로의 음모를 분쇄하는 캠페인이나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키우기 위한 모험 모드 등을 플레이하게 된다.

‘디아블로 3 이터널 콜렉션’은 올해 말 출시될 예정이다. 이에 지난 8일 발표된 ‘올해 연말 공개될 디아블로 신규 프로젝트’가 스위치 버전이 아니냐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완전 신작을 기대했던 유저 사이에서는 다소 아쉬운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물론 ‘디아블로’ 제작진이 복수의 신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스위치 버전 외에 다른 신작이 공개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디아블로 3 이터널 콜렉션’을 비롯한 신작 관련 소식은 오는 11월 개최되는 ‘블리즈컨 2018’에서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디아블로 3

디아블로 3

디아블로 3
▲ '디아블로 3 이터널 콜렉션' 스크린샷 (사진제공: 블리자드)

디아블로3
▲ '디아블로 3 이터널 콜렉션' 트레일러 일부 이미지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 3: 영혼을 거두는 자'는 '디아블로 3'의 첫 번째 확장팩이다. 신규 직업 '크루세이더'와 새로운 스토리 '액트 5'가 추가되었으며 죽음의 천사 '말티엘'이 적으로 등장한다. 또한 최고 레벨이 70으... 자세히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