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장비 강화,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파츠 장착

/ 1

▲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12일, 자사 온라인 FPS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여름 시즌 두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우선 ‘좀비 히어로’ 모드 밸런스를 조정했다. 이용자가 직접 설정했던 ‘좀비 DNA’를 기본 좀비 능력으로 통합하고, ‘영구 킬’ 45초간 제한, ‘좀비 감염 방식’ 추가 등 라운드 초반 재미를 높이는 방향으로 룰을 바꿨다. ‘좀비’ 플레이의 재미를 높이고 ‘인간’에 대응해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도록 ‘좀비 스킬’을 개편했다. 

또, 파츠를 추가했다. 파츠는 무기 성능을 높이거나, ‘넉백’, ‘경직’ 등 특수 기능을 붙이는 것이다. 각 ‘파츠’는 장착한 무기를 착용하면 발동하는 ‘액티브 효과’와 착용하지 않고 가지고만 있어도 발동하는 ‘패시브 효과’를 지녔다. 여기에 ‘파츠’ 고유 옵션이 있으며 ‘티어(1~5)’가 높을수록 옵션 효과가 증가한다. 

‘좀비 시나리오’ 리부트로 ‘마지막 단서’, ‘패닉룸’, ‘재앙의 징조’ 맵을 완료하면 보상으로 ‘파츠’를 획득할 수 있다. 각 맵 ‘보스’에 얻을 수 있는 ‘저항 단서’를 모으면 더 높은 난도의 맵에 도전할 수 있고, 난도가 높을수록 티어가 높은 ‘파츠’를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초보자도 쉽게 공중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신규 좀비 클래스 ‘러스티 윙’을 추가했다. ‘러스티 윙’ 좀비는 전용 스킬을 사용해 공중으로 도약 후 활강할 수 있으며, 활강 상태에서 빠르게 낙하해 기습 공격을 가할 수 있다. 

넥슨은 게임에 접속한 유저에게 ‘AK팔라딘’, ‘M4A1 다크나이트’, ‘SG552 라이칸 스로프’ 등 ‘초월 무기’ 3종(100일)을 즉시 지급하고,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해당 ‘초월 무기(무제한)’를 제공한다.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넥슨
게임소개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은 '하프라이프'의 'MOD'로 처음 등장한 동명의 원작을 온라인으로 개발한 FPS 게임이다. 테러리스트와 카운터 테러리스트의 대결을 소재로 삼은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은 적을 죽...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