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해운대가 오버워치에? 팬이 만든 '부산맵' 화제

/ 1
▲ '오버워치' 부산 전장 영상 (영상출처: '조슈아 엘 로렌타' 공식 유튜브)

'오버워치' 팬들의 한국 전장에 대한 기대는 언제나 있었다. 게임의 배경이 되는 '옴닉사태'에서 한반도에 대한 상황이 자세하게 언급돼 있기도 하고, 한국인 영웅 'D.va'가 게임상에서 주로 활동하는 지역도 본인의 고향인 한국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최근 한국 전장에 대한 유저들의 기대를 더욱 뜨겁게 만들 영상이 공개됐다. 팬메이드 맵 제작자 '조슈아 엘 로렌타'가 '부산 전장'을 공개한 것이다.

'조슈아 엘 로렌타'는 지난 13일, 본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체 제작한 '부산 전장'을 공개했다. 조슈아는 이전에 공개했던 '카이로' 맵 소개 영상 말미에 '주의' 표시와 함께 '부산광역시'가 적힌 장면을 삽입하며 해당 맵을 예고한 바 있다. 이후 5개월 만에 드디어 부산 전장을 모두 공개한 것이다.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맵상에 '해운대마트'라는 상점이 보이고 멀지 않은 곳에 해변이 있는 것으로 보아 부산광역시 내에서도 해운대 근처를 배경으로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노래방'이나 '커피하우스', '이학 레스토랑' 같이 한글로 된 간판도 눈에 띈다. 고층 빌딩의 전광판에는 한국의 K팝을 상징하는 아이돌 포스터가 붙어있다. 한옥 느낌을 살린 건축물도 적잖이 발견할 수 있다.

유선형의 큰 도로가 맵을 가로지르고 있는 것으로 미뤄보면 화물 운송 임무를 염두에 두고 디자인된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고층 빌딩이 많고 맵 중간마다 넓은 공터가 있는 등 전체적으로 눔바니와 맵구성이 비슷해 점령 후 호위 맵으로도 사용될 수 있을 것 같다.

한편, 팬메이드 부산맵과는 별개로, 유출된 'D.va' 대사 중에 '내 나라는 내가 지킨다!'란 말과, 과거 설날 이벤트 당시 고궁을 배경으로 한 메인 화면을 선보인 바 있어 블리자드에서 직접 한국 전장을 선보일 가능성도 있다. 













조슈아 엘 로렌타가 제작한 '오버워치' 부산 전장 이미지 (사진출처: 부산 전장 소개 영상 갈무리)
▲ 조슈아 엘 로렌타가 제작한 '오버워치' 부산 전장 이미지 (사진출처: 부산 전장 소개 영상 갈무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오버워치 2016. 05. 24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FP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오버워치'는 미래 시대를 배경으로 삼은 FPS 게임이다. 6 VS 6, 12명이 치고 박는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오버워치'는 블리자드 특유의 무거운 이미지가 아닌 '가벼움'을 전면에 내세웠다. 공격과 수비, ...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