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포켓몬이 다가 아니다, '폴아웃 3' 스위치판 E3에 나오나?

/ 1
세계 3대 게임쇼 E3
▲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인 'E3'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인 ‘E3 2018’는 게이머라면 주목해야할 중요한 행사다. E3에서 신작 공개는 물론 무엇이 발표되느냐에 따라 게임에 대한 기대치가 확 달라지기 때문이다. 이 와중 최근 닌텐도 ‘E3 2018’ 출품작 명단이 유출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에 따르면 소문의 ‘포켓몬’ 신작 외에도 ‘폴아웃 3’가 스위치로 나온다는 내용이 있다.

발단은 트위터다. 지난 16일, 닌텐도 게임을 전문적으로 리뷰하는 유튜버 ‘Austin John Plays’가 본인 트위터를 통해 닌텐도가 E3에서 선보일 게임 명단을 담은 사진 한 장을 공개했다. 이 명단에는 ‘포켓몬스터’, ‘폴아웃3’,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메트로이드 프라임’, ‘스플래툰2’, ‘파이어앰블렘’, ‘포트나이트’ 등 다양한 게임이 올라와있다.


▲ 닌텐도 E3 신작 라인업 명단 유출을 알리는 문제의 트윗 (사진출처: ‘Austin John Plays’ 트위터)

이 중 주목할 타이틀은 ‘폴아웃 3’다. 공개된 내용이 사실이라면 ‘폴아웃 3’가 스위치에 이식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특히 베데스다는 ‘스카이림’, ‘둠’ 등 자사 게임 다수를 스위치로 출시했기 때문에 전혀 가능성이 없는 이야기는 아니다.

반면 이 명단이 가짜라는 주장도 존재한다. 명단을 자세히 살펴보면 ‘Yoshi’s Flipping Island’라는 게임이 있는데, ‘Flipping’은 ‘(튀겨) 떨어져버리다’ 정도로 해석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즐기는 게임에 사용하기 적절한 단어가 아니라는 것이다.

그 외에도 다른 게임은 개발사가 적혀있는 가운데 ‘폴아웃 3’만 개발사가 아닌 유통사를 적어놓았기 때문에 완벽하지 않은 서류라는 지적이 있었다. ‘폴아웃 3’는 베데스다게임스튜디오에서 개발했고, 베데스다소프트웍스에서 유통했다. 베데스다 역시 이를 구분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에 유출된 명단에는 개발사가 아닌 유통사가 올라와 있어 신빙성이 떨어진다는 것이다.


▲ 논란의 중심이 되고 있는 명단 사진 (사진출처: ‘Austin John Plays’ 트위터)

이에 누리꾼들이 닌텐도 아메리카 트위터 계정과 E3 트위터 계정에 해명을 요구하고 있지만, 현재까지 공식 입장은 없다. 과연 ‘폴아웃 3’가 소문대로 스위치에 출시될지, 아니면 뜬소문에 불과할지 좀 더 지켜봐야한다.

닌텐도는 오는 6월 12일부터 14일까지, ‘E3 2018’ 기간 동안 ‘닌텐도 스위치 비디오 프레젠테이션(가칭)’을 열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스플래툰 2’ 세계 대회가 열리며, 아직 공개되지 않은 신작 라인업이 공개된다.


▲ 오는 6월 12일부터 열리는 '닌텐도 스위치 비디오 프레젠테이션' (사진출처: 닌텐도 E3 공식 웹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안민균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