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모바일

폰으로 스팀 게임 즐길 수 있다, ‘스팀 링크’ 앱 구글 출시

/ 1
스팀 링크
▲ '스팀 링크' 사용 화면 (사진출처: 구글 플레이스토어)

스팀 라이브러리에 있는 게임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 모바일 기기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기존 TV와 PC를 연결했던 ‘스팀 링크’를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나온 것이다.

밸브는 17일(현지기준), ‘스팀 링크’ 앱을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 국내 구글 플레이에서도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나 현재 서비스 중인 앱은 베타 버전이다. iOS 버전은 추후 애플 앱스토어로 나올 예정이다.

‘스팀 링크’ 핵심 기능은 모바일 기기에서 스팀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앱을 사용하면 PC와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을 연동시켜 스팀 라이브러리에 접근해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이 가능하다. 특히 기존에 PC와 TV를 연결하는데 필요했던 ‘스팀 링크’ 기기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좀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 환경에 따라 해상도 등을 낮추는 등, 스트리밍 품질을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다.

다만, 몇 가지 제한 사항이 있다. 먼저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PC와 모바일기기가 동일한 네트워크 상에 있어야 한다. 즉, 밖에 나가서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은 다소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또한, 조작을 위해 모바일 기기와 연동이 가능한 블루투스 컨트롤러나 스팀 컨트롤러도 필요하다.

이 밖에도 PC에서 실행되는 게임을 모바일 기기의 화면으로 보여주는 스트리밍 방식이기 때문에, 인터넷 환경에 따라 약간의 성능 저하가 발생할 수 있다. 밸브는 이더넷을 사용해 컴퓨터를 5Ghz 와이파이 라우터에 연결하고, 모바일 기기를 라우터에서 너무 멀지 않은 장소에서 같은 네트워크에 연결해야 최대의 성능을 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스팀 링크
▲ 스팀 링크로 접속한 라이브러리 (사진출처: 구글 플레이스토어)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