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블소'에도 대검이? 11번째 직업 '투사' 6월 14일 출격

/ 1

▲ '블레이드앤소울' 개발 로드맵 영상 2편 (영상제공: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16일, 자사 MMORPG ‘블레이드앤소울’ 개발 로드맵 영상 2편을 공개했다. 이번 로드맵 영상에는 신규 직업을 포함해, 향후 선보일 콘텐츠에 대한 소개가 담겼다.

새롭게 추가될 콘텐츠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바로 신규 직업 ‘투사’다. 11번째 직업 '투사'는 대검을 무기로 사용하는 캐릭터로, 높은 체력과 방어력을 기반으로 아군을 보호하는 탱커 역할을 맡는다.

또한, '투사'는 플레이어가 선택한 속성에 따라 특화된 부분이 달라진다. 가령 ‘광기’를 택하면 일정 시간 공격력을 크게 올릴 수 있으며, 반대로 ‘신념’을 택하면 중거리 전투에 탁월한 능력을 보이게 된다.

신규 직업 등장 외에도, 새로운 ‘직업 확장’ 시스템을 통해 기존 직업도 확 달라질 예정이다. 직업 확장은 전직과 같은 성장 시스템으로, 어떤 방향을 택하느냐에 따라 직업 플레이 스타일이 크게 달라지게 된다. 한 예로, 기존에 있던 ‘주술사’는 직업 확장을 통해 시공간을 마음대로 주무르는 ‘왜곡술사’로 성장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서버 최고 문파의 자리를 두고 겨루는 ‘문파 거점전’도 향후 선보인다. 문파 거점전은 일정 기간마다 진행되는 PvP 콘텐츠로, 각 문파는 거점을 두고 대규모 쟁탈전을 벌이게 된다. 승리한 문파는 다음 전투까지 거점의 소유권을 얻게 되며, 이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한편, 이번 개발 로드맵 공개와 함께 새로운 직업 ‘투사’ 업데이트 사전예약 이벤트도 시작됐다. 이벤트는 '투사'가 추가되는 6월 14일 전까지 진행되며, 참여자 전원에게 ‘투사령’과 ‘투사수호석’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이 제공된다. 또한, 관련 퀴즈를 풀면 ‘투사 신공패 상자’와 ‘빛나는 보석 망치’ 등 추가 선물이 지급된다.

‘블레이드앤소울’ 신규 직업 ‘투사’는 오는 6월 14일 업데이트되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블레이드앤소울' 개발 로드맵 영상 2편 (영상제공: 엔씨소프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블레이드앤소울'은 '아이온'에 이은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로, 동양의 멋과 세계관을 녹여낸 무협 게임이다. 질주와 경공, 활강, 강화 등으로 극대화된 액션과 아트 디렉터 김형태가 창조한 매력적인 캐릭터를... 자세히
이찬중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