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포트나이트 최적화는 어떻게? '언리얼 서밋' 세션 공개

/ 1
에픽게임즈
▲ 언리얼 서밋 2018 대표이미지 (사진제공: 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2일, ‘언리얼 서밋 2018 서울(이하 언리얼 서밋 2018)’ 전체 라인업과 세션의 세부 내용을 발표했다.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엔진의 최신 기술 및 정보를 개발자들과 공유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언리얼 엔진 컨퍼런스인 ‘언리얼 서밋 2018’을 오는 5월 18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과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한다.

오전 시간은 전체 세션으로 진행된다. 기조연설 강연자로는 에픽게임즈의 창립자이자 CEO 팀 스위니 대표와 언리얼 엔진의 일반 산업 분야 비즈니스인 엔터프라이즈 총괄 매니저 마크 쁘띠가 나서며, 언리얼 엔진 모바일 부분 개발 총괄인 잭 포터 부장이 ‘언리얼 엔진 로드맵’에 대해 발표한다.

오후에는 트랙별로 세션이 진행된다. 참가자는 아트와 프로그래밍, 파트너사, 엔터프라이즈, 플랫폼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트랙의 강연을 자유롭게 선택해서 들을 수 있다. 

아트 트랙에서는 언리얼 엔진의새로운 머티리얼 레이어링 시스템 등을 살펴볼 수 있고, 프로그래밍 트랙에서는 ‘포트나이트: 배틀 로얄’을 모바일 기기에서 어떻게 최적화했는지 팁을 들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서 게임을 만드는 파트너사의 강연, 건축, 애니메이션 등 비게임분야 강연 등이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서밋 2018’ 현장에서 세션 외에도 다양한 스폰서 부스와 함께 디지털 휴먼, 포트나이트, 언리얼 스튜디오 등 언리얼 엔진의 최신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언리얼 엔진 체험 공간과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는 파트너사들과 개발자들을 이어 주는 채용 공간도 운영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해를 거듭할수록 ‘언리얼 서밋’을 찾아 주시는 분들이 더욱 늘어나고 있어 에픽게임즈도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며, “올해 역시 강연의 숫자와 완성도를 모두 높인 것은 물론 부대 행사 등도 많이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석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언리얼 서밋 2018’ 전체 세션 확정 기념으로 5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30% 등록 할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언리얼 서밋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