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모바일

넷마블 기대작 '블소 레볼루션' 늦어도 9월 출시

/ 1

▲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뒤를 받칠 차기작으로 주목받고 있는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이 이르면 8월, 늦어도 9월 중에는 국내에 출시될 전망이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4월 30일 진행된 자사 1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블소 레볼루션'에 대한 대략적인 일정을 공개했다. '블소 레볼루션'은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앤소울' IP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MMORPG다. 언리얼 엔진 4를 기반으로 한 그래픽과 원작 특유의 경공과 액션, 세력 간 경쟁을 기반으로 한 오픈필드 전쟁 등을 특징으로 앞세웠다.

'블소 레볼루션'은 지스타 2017에서 시연 버전이 공개된 바 있다. 그리고 올해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이에 대해 권영식 대표는 "앞으로는 사전예약 시점에 출시 일정을 공개하고자 한다. 가급적이면 사전예약을 출시 2개월 이내에서 집중적으로 할 계획이다"라며 "블소 레볼루션도 그 정도 시점에 사전예약을 계획하고 있다. 2분기 말, 약간 더 해도 7월 초중순 정도 예정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권 대표의 말을 정리하면 '블소 레볼루션'은 늦어도 7월 초중순에 사전예약에 돌입한다. 그리고 사전예약 후 2개월 안에 게임이 나온다면 8월이나 늦어도 9월 정도에는 게임이 출시된다고 예상할 수 있다.

그렇다면 '블소 레볼루션' 현재 개발 상황은 어떨까? 권영식 대표는 "블소 레볼루션은 넷마블에서 가장 중요한 대작 중 하나다. 특별히 계획에 차질이 발생하지는 않았고, 현재는 최적화와 시스템 고도화, 안정성 등 모든 부분에서 마지막 검증을 하는 기간이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