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기획기사

[피규어메카] '걸즈 앤 판처' 대표하는 미소녀 8인방

Share on Google+
<피규어메카> 매혹적인 게임 피규어의 세계로 GO!

진정한 명작 게임이라면, 그 캐릭터까지 수집하고 싶어지는 것이 인지상정! 게임메카는 최근 유저들 사이에서 화제인 신상 피규어를 소개하는 '피규어메카'를 신설했습니다. 게임 피규어가 있는 곳엔 어디든 달려가는 남자, Hawe가 전해드리는 피규어의 세계로 떠나볼까요?

안녕하세요, 피규어 소개하는 남자 Hawe 입니다. 드디어 추운 겨울이 가고 꽃놀이 하기 좋은 따뜻한 봄이 왔습니다. 이번 주에는 봄 하면 떠오르는 두근두근 새학기의 기운을 담아, 여고생들이 전차를 타는 ‘걸즈 앤 판처’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 국내에도 한국어판이 정식 발매된 ‘PS4 걸즈 앤 판처 드림탱크매치’ 공식 프로모션 영상 (영상출처: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 아시아 유튜브 공식 채널)

‘걸즈 앤 판처’는 2012년 첫 방영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합니다. 원작은 여고생과 전차라는 이색적인 조합을 잘 녹여내며 방영과 동시에 인기작 반열에 올랐고, 그 이후로도 극장판도 성공을 거두는 등 계속해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2016년 8월 ‘걸즈 앤 판처’ 극장판이 4DX로 개봉했는데, 예상보다 큰 흥행을 기록하며 국내 팬층도 탄탄함을 증명했습니다.

다만, 게임 분야에서는 그간 조금 미진했던 것도 사실입니다. 지난 2014년 PS비타로 ‘걸즈앤판처~전차도 연마합니다!’가 발매되긴 했는데요, 떨어지는 게임 완성도로 인해 혹평을 받았습니다. 필자도 나름 육군 전차와 관련된 부대 출신이라 많은 기대를 가지고 해봤다 실망한 기억이 나네요. 하지만 지난 2월 27일 국내에 발매된 ‘걸즈 앤 판처: 드림 탱크 매치’가 좋은 평가를 받으며 명예회복에 성공한 모양새입니다.

‘걸즈 앤 판처’ 세계관에서는 전차 배틀인 ‘전차도’가 스포츠 혹은 무도와 같이 여겨집니다. 작중 에는 현실을 충실히 고증한 다양한 전차와 함께, 수많은 학교를 대표하는 ‘전차도’ 미소녀들이 등장합니다. 그야말로 전차와 미소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일석이조 격 작품이죠. 특히나, 게임 내에는 다양한 콘셉트와 매력을 뽐내는 캐릭터들이 넘쳐납니다. 당연히 피규어도 많이 발매되었죠. 마음 같아서는 ‘걸즈 앤 판처’에 등장한 모든 캐릭터 피규어를 전부 소개드리고 싶지만, 지면 관계상 주요 인물 위주로 선별해 봤습니다.

오아라이 학원의 폐교를 막은 구세주 주인공 ‘니시즈미 미호’

첫 번째로 소개드릴 피규어 주인공은 오아라이 여학원 전차도팀 대장인 ‘니시즈미 미호’입니다. 원래는 언니인 ‘니시즈미 마호’와 함께 쿠로모리미네 여학원에 다녔었지만, 대회에서 패배로 인해 전차도가 없는 오아라이 여학원으로 전학오게 됩니다. 하지만 오아라이 여학원의 폐교를 막기위해 전차도팀이 부활하고, 대장으로 임명돼 승승장구하는 엄청난 능력의 소유자입니다.

아무래도 ‘걸즈 앤 판처’ 시리즈 주인공답게 많은 피규어가 발매되었는데요, 그 중 눈여겨봐야 할 피규어를 선정해보았습니다. 소개드리는 피규어는 Ques Q에서 발매 예정인 전차도 전국대회 우승 1/7 피규어입니다. 

전국대회 우승기를 손에 넣고 기뻐하는 니시즈미 미호 (사진출처: ques Q 공식홈페이지)
▲ 전국대회 우승기를 손에 넣고 기뻐하는 니시즈미 미호 (사진출처: ques Q 공식홈페이지)

미호의 귀여움도 중요하지만 우승기 퀄리티도 눈여겨볼만하다 (사진출처: ques Q 공식홈페이지)
▲ 미호의 귀여움도 중요하지만 우승기 퀄리티도 눈여겨볼만하다 (사진출처: ques Q 공식홈페이지)

오아라이 여학원 교복이 아닌 전차도 대회 복장이다 (사진출처: ques Q 공식홈페이지)
▲ 오아라이 여학원 교복이 아닌 전차도 대회 복장이다 (사진출처: ques Q 공식홈페이지)

뒤쪽도 퀄리티가 좋다. 사진엔 나와있지 않지만 등에는 아귀팀의 로고가 그려져 있다 (사진출처: ques Q 공식홈페이지)
▲ 뒤쪽도 퀄리티가 좋다. 사진엔 나와있지 않지만 등에는 아귀팀의 로고가 그려져 있다 (사진출처: ques Q 공식홈페이지)

Ques Q의 ‘걸즈 앤 판처’ 니시즈미 미호 전차도 전국 고교생 대회 우승기 버전 1/7 스케일 피규어는 2018년 6월 발매 예정이며, 가격은 1만 5,800엔(세금별도)입니다.

전국 최강 전차도 대장, 쿠로모리미네 여학원 ‘니시즈미 마호’

두 번째 소개할 피규어 주인공은 앞서 소개드린 ‘니시즈미 미호’의 언니인 ‘니시즈미 마호’입니다. 미호가 밝고 귀여운 이미지라면, 마호는 날카롭고 냉철한 이미지가 강하죠. 거기에 니시즈미 전차도 유파의 후계자로서 엄청난 실력도 지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작중에서는 누구보다 미호를 아끼는 아름다운 자매애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마호의 피규어는 FREEing의 수영복 피규어를 선정해 보았습니다.

니시즈미 마호의 수영복 피규어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홈페이지)
▲ 니시즈미 마호의 수영복 피규어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홈페이지)

마호의 냉철한 느낌을 주는 표정이 매력적이다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홈페이지)
▲ 마호의 냉철한 느낌을 주는 표정이 매력적이다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홈페이지)

수영복이라 그런지 노출도가 높은 편이지만, 수영복이니 괜찮다(?)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홈페이지)
▲ 수영복이라 그런지 노출도가 높은 편이지만, 수영복이니 괜찮다(?)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홈페이지)

미호의 수영복 버전 피규어도 발매되었으니, 두 자매를 같이 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체크!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홈페이지)
▲ 미호의 수영복 버전 피규어도 발매되었으니, 두 자매를 같이 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체크!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홈페이지)

FREEing 니시즈미 마호 수영복 버전 피규어는 3,222엔(세금별도)입니다.

비바 이탈리아! 안치오 고교 대장 ‘안쵸비’

다음은 ‘걸즈 앤 판처’ 등장인물 중에서 항상 인기 상위권에 드는 안치오 고교의 대장 안쵸비입니다. 안치오 고교는 이탈리아 전차를 주로 타기 때문에, 학교 분위기 및 교복, 등장인물도 이탈리아와 관련된 것들이 많습니다. 안치오 고교를 통솔하는 안쵸비는 탁월한 리더쉽과 실력을 겸비한데다, 트윈테일 외모 덕분에 높은 인기를 구사하고 있습니다.

안쵸비 피규어도 종류가 다양하지만, 어렵게 하나를 선정해 보았습니다. 디 몰트 베네의 ‘걸즈 앤 판처’ 극장판 안쵸비 1/7 피규어입니다.

나폴리탄을 먹고 있는 안쵸비. 제복상의를 묶은걸 보아 시합 후 연회의 장면으로 보인다 (사진출처: 디몰트베네 공식홈페이지)
▲ 나폴리탄을 먹고 있는 안쵸비. 제복상의를 묶은걸 보아 시합 후 연회의 장면으로 보인다 (사진출처: 디몰트베네 공식홈페이지)

제복과 트윈테일의 기묘한 조합. 옷의 주름 표현이 정말 대단하다 (사진출처: 디몰트베네 공식홈페이지)
▲ 제복과 트윈테일의 기묘한 조합. 옷의 주름 표현이 정말 대단하다 (사진출처: 디몰트베네 공식홈페이지)

나폴리탄으로 보이는 음식. 비록 조형물이지만 맛있게 생겼다 (사진출처: 디몰트베네 공식홈페이지)
▲ 나폴리탄으로 보이는 음식. 비록 조형물이지만 맛있게 생겼다 (사진출처: 디몰트베네 공식홈페이지)

베이스는 안치오 고교의 엠블럼으로 되어있다 (사진출처: 디몰트베네 공식홈페이지)
▲ 베이스는 안치오 고교의 엠블럼으로 되어있다 (사진출처: 디몰트베네 공식홈페이지)

디 몰트 베네의 1/7 스케일 피규어의 가격은 1만 3,800엔(세금별도)입니다.

몸은 다르지만 우리는 하나! 프라우다 고교 ‘카츄샤 & 논나’

구소련 국기와 비슷한 학교 엠블럼을 가진 프라우다 고교는 소련제 전차들이 많이 나오는 학교입니다. 프라우다 고교의 대장인 카츄샤는 작중 등장인물들 중에서 가장 키가 작고 어려 보이는 외모를 지니고 있습니다. 외모 뿐 아니라 성격도 어린아이 그 자체입니다. 물론 대장이라는 칭호를 달고 있는 만큼 전차도의 실력은 우수하지만요. 이런 카츄샤를 보좌하는 부대장 논나는 카츄샤의 부족한 점을 잘 메꿔줍니다. 전술적인 부분 외에도 카츄샤의 작은 키를 보조하기 위해 목말을 태워주는 등이죠.

이 둘의 아름다운(?) 모습은 피규어에도 잘 반영됐습니다. 맥스팩토리의 PLAMAX MF-16 미니멈팩토리 카츄샤&논나 1/20 피규어입니다.

논나가 카츄샤를 목마 태우고 있다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홈페이지)
▲ 논나가 카츄샤를 목말 태우고 있다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홈페이지)

뒤쪽에서 살펴보면 목마를 어떻게 태웠는지 볼 수 있다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홈페이지)
▲ 뒤쪽에서 살펴보면 목말을 어떻게 태웠는지 볼 수 있다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홈페이지)

귀여운 어린아이가 투정부리는 것 같은 카츄샤, 그리고 엄마 같은 논나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홈페이지)
▲ 귀여운 어린아이가 투정부리는 것 같은 카츄샤, 그리고 엄마 같은 논나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홈페이지)

1/20 사이즈라 그런지 크기가 작다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홈페이지)
▲ 1/20 사이즈라 그런지 크기가 작다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홈페이지)

참고로 이 피규어는 완성형 피규어가 아닌, 직접 조립하고 눈을 붙여야 하는 등 구매자의 섬세함이 필요한 조립형 피규어입니다. 맥스팩토리 PLAMAX MF-16 미니멈팩토리 카츄샤&논나 가격은 2,963엔(세금별도)입니다.

격언의 여왕, 세인트 글로리아나 여학원 대장 ‘다즐링’

다음 소개할 피규어 속 인물은 영국을 모티브로 한 세인트 글로리아나 여학원의 대장 다즐링입니다. 영국의 우아함을 표현하려는 것일까요. 이들은 어디서든지, 심지어 전차도 시합장에서도 홍차를 마시는 여유를 보여주는 특이한 학교입니다. 그 중에서도 대장 다즐링은 전략적으로 여유를 보이며 냉철함을 잃지 않는 캐릭터입니다. 특징이라면 격언 속담을 지나치게 남발하며 허당 이미지를 쌓아가고 있다는 점?

다즐링 피규어는 WAVE의 1/8 스케일 피규어로 선정했습니다.

세인트 글로리아나 여학원의 대장 다즐링. 찻잔을 들고 차를 마시는 모습을 항상 볼 수 있다 (사진출처: WAVE 공식홈페이지)
▲ 세인트 글로리아나 여학원의 대장 다즐링. 찻잔을 들고 차를 마시는 모습을 항상 볼 수 있다 (사진출처: WAVE 공식홈페이지)

전차 탑승용 자켓에서도 제복 같은 우아함이 묻어난다 (사진출처: WAVE 공식홈페이지)
▲ 전차 탑승용 자켓에서도 제복 같은 우아함이 묻어난다 (사진출처: WAVE 공식홈페이지)

여유와 함께 기품이 돋보이는 모습. 팬 사이에서는 약간 허당 이미지로 굳어가고 있는데.. (사진출처: WAVE 공식홈페이지)
▲ 여유와 함께 기품이 돋보이는 모습. 팬 사이에서는 약간 허당 이미지로 굳어가고 있는데.. (사진출처: WAVE 공식홈페이지)

WAVE의 걸즈앤판처 다즐링 1/8 스케일 피규어는 2018년 6월 발매 예정입니다. 가격은 1만 1,800엔(세금별도) 입니다.

쾌활한 아메리칸 스타일, 선더스 대학 부속고교 대장 ‘케이’

다음 소개할 인물은 ‘걸즈 앤 판처’ 세계관에서 가장 스포츠맨쉽을 중요시하는 의리의 대장 케이입니다. 정정당당한 자세와 스포츠를 통한 우정중시형 캐릭터로, 승패에 관계없이 멋진 경기 자체를 좋아하는 쿨한 성격을 가진 캐릭터입니다. 극장판에서는 오아라이 여학원에게 크게 조력하며 존재감을 과시하였습니다.

케이의 피규어는 FREEing의 케이 바니걸 코스츔버전 1/4 스케일 피규어로 준비해보았습니다. 

케이의 쿨한 모습과 함께 바니걸의 섹시함이 잘 느껴진다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홈페이지)
▲ 케이의 쿨한 모습과 함께 바니걸의 섹시함이 잘 느껴진다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홈페이지)

스타킹 질감 구현도가 매우 뛰어나다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홈페이지)
▲ 스타킹 질감 구현도가 매우 뛰어나다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홈페이지)

뒷태와 함께 살짝 보이는 미소가 매력적이다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홈페이지)
▲ 뒷태와 함께 살짝 보이는 미소가 매력적이다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홈페이지)

오아라이 여학원의 아키야마 유카리와 함께 세트로 구성할 수 있다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홈페이지)
▲ 오아라이 여학원의 아키야마 유카리와 함께 세트로 구성할 수 있다 (사진출처: 굿스마일컴퍼니 공식홈페이지)

FREEing 케이의 바니걸 코스츔 1/4 스케일 피규어는 2만 2,037엔(세금별도)입니다.

칸텔레를 연주하며 알 수 없는 말을 하는, 케이조쿠 고교 ‘미카’

‘걸즈 앤 판처’ 극장판에서 본격적으로 등장한 케이조쿠 고교의 미카입니다. 작중에서는 고독을 즐기는 모습이지만, 극장판에서는 뛰어난 전술지휘능력과 훌륭한 팀원(아키, 밋코)들의 능력이 더해져 큰 활약을 보이기도 했죠. 종종 칸텔레를 연주하며 알 수 없는 말을 하기도 하는데, 왠지 다즐링의 모습이 겹쳐보이기도 합니다. 극장판에서의 흥겨운 연주와 활약상 덕분인지 많은 피규어들이 발매되었습니다.

미카 피규어는 코토부키야의 1/7 스케일 피규어로 선정해보았습니다. 

극장판 중 전망대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장면을 피규어로 나타내었다 (사진출처: 코토부키야 공식홈페이지)
▲ 극장판 중 전망대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장면을 피규어로 나타내었다 (사진출처: 코토부키야 공식홈페이지)

칸텔레를 연주하는 여유로움이 느껴진다. 작중에서도 바람에 따라 움직이는 듯한 나긋한 말을 자주 한다 (사진출처: 코토부키야 공식홈페이지)
▲ 칸텔레를 연주하는 여유로움이 느껴진다. 작중에서도 바람에 따라 움직이는 듯한 나긋한 말을 자주 한다 (사진출처: 코토부키야 공식홈페이지)

모자는 탈착이 가능하다. 모자도 어울리지만 원래부터 아름다운 얼굴이기 때문에 벗어도 좋다 (사진출처: 코토부키야 공식홈페이지)
▲ 모자는 탈착이 가능하다. 모자도 어울리지만 원래부터 아름다운 얼굴이기 때문에 벗어도 좋다 (사진출처: 코토부키야 공식홈페이지)

칸텔레의 조형도 세심하게 잘 되어있다 (사진출처: 코토부키야 공식홈페이지)
▲ 칸텔레의 조형도 세심하게 잘 되어있다 (사진출처: 코토부키야 공식홈페이지)

코토부키야 ‘걸즈 앤 판처’ 미카 1/7 스케일 피규어가격은 1만 1,000엔(세금별도)입니다.

대학팀의 최종보스 ‘시마다 아리스’

‘걸즈 앤 판처’ 극장판에 처음 등장하여 존재감을 과시한 대학팀의 시마다 아리스입니다. 대학팀임에도 불구하고 유독 어려 보이는데, 그 이유는 월등한 실력으로 월반하여 고등학교를 건너뛰었기 때문이라는 설정입니다. 작중에서도 압도적인 실력으로 혼자 전차를 격파하는 등 최종보스다운 모습을 보입니다.

시마다 아리스의 피규어도 코토부키야의 1/7 스케일 피규어로 선정하였습니다.

귀여운 외모와 달리 전차도 실력은 무서울 정도로 뛰어나다. 좋아하는 곰돌이인 보코인형을 들고 있으니 더 귀여워 보인다 (사진출처: 코토부키야 공식홈페이지)
▲ 귀여운 외모와 달리 전차도 실력은 무서울 정도로 뛰어나다. 좋아하는 곰돌이인 보코인형을 들고 있으니 더 귀여워 보인다 (사진출처: 코토부키야 공식홈페이지)

치마부분의 주름 조형이 훌륭하다 (사진출처: 코토부키야 공식홈페이지)
▲ 치마부분의 주름 조형이 훌륭하다 (사진출처: 코토부키야 공식홈페이지)

귀엽고 발랄함이 묻어나는 포즈와 옷차림이다 (사진출처: 코토부키야 공식홈페이지)
▲ 귀엽고 발랄함이 묻어나는 포즈와 옷차림이다 (사진출처: 코토부키야 공식홈페이지)

블랙앤 화이트의 귀여운 복장 (사진출처: 코토부키야 공식홈페이지)
▲ 블랙앤 화이트의 귀여운 복장 (사진출처: 코토부키야 공식홈페이지)

코토부키야의 ‘걸즈 앤 판처’ 극장판 시마다 아리스 1/7 스케일 피규어 가격은 1만 1,000엔(세금별도)입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총 8종, 9명의 캐릭터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소개드린 캐릭터 이외에도 ‘걸즈 앤 판처’에는 개성있는 캐릭터들이 많지만, 지면상 한계로 각 학교의 대장급 캐릭터만 소개하게 되어 개인적으로 아쉽습니다. 독자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걸즈 앤 판처’ 캐릭터는 누구입니까?

다음에 또 만나요
▲ 다음에 또 만나요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18
07
인기게임순위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 메이플스토리
  • 3 오버워치
  • 4 던전앤파이터
  • 51 서든어택
  • 61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7 피파 온라인 4
  • 8 리니지
  • 9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 10 블레이드앤소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