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이번 전장은 삼국지다! ‘토탈 워: 쓰리 킹덤즈’ 공개

/ 1

▲ '토탈 워: 쓰리 킹덤즈' 트레일러 (영상출처: '토탈 워' 공식 유튜브)

대규모 병력을 지휘하는 전략게임 ‘토탈 워’가 이번에는 삼국지를 무대로 삼았다. 그 주인공은 바로 신작 ‘토탈 워: 쓰리 킹덤즈’다.

크리에이티브 어셈블리는 9일(현지 시간), 신작 ‘토탈 워: 쓰리 킹덤즈’ 시네마틱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게임은 ‘삼국지’의 배경인 중국 후한 말 삼국시대를 그리는 ‘히스토리컬’ 시리즈 신작으로, 플레이어는 혼란스러운 중국을 구원하기 위해 천하를 통일해야 한다.

영상에서는 어린 황제를 농락하는 동탁, 유비 삼형제의 도원결의 등 삼국지 주요 장면들을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게임 캠페인 스토리 역시 삼국지를 충실히 반영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유비 3형제 이외의 군주를 플레이할 수 있는지, 동탁 토벌 이후 시점에서 캠페인을 시작할 수 있는지 등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또한, ‘토탈 워’ 특유의 대규모 군대 지휘도 삼국지와 잘 맞아떨어진 것으로 보인다. 영상에서는 창으로 무장한 병력이 교전을 벌이는 모습, 빗발치는 불화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삼국지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일기토’도 있다. 영상에는 관우, 장비가 여포와 일기토를 벌이는 모습이 나오는데, 게임 내에서 일기토가 어떻게 구현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토탈 워: 쓰리 킹덤즈’는 2018년 가을 PC로 출시되며, 전작 ‘토탈 워: 워해머’와 마찬가지로 한국어 자막을 지원한다. 게임 가격 및 예약 판매 일정 등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토탈 워

토탈 워

토탈 워

토탈 워

토탈 워
▲ '토탈 워: 쓰리 킹덤즈' 트레일러 일부 이미지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토탈 워: 삼국 2019년 5월 23일
플랫폼
PC
장르
전략시뮬
제작사
크리에이티브어셈블리
게임소개
‘토탈 워: 삼국’는 크리에이티브어셈블리의 간판 타이틀 ‘토탈 워’ 시리즈 작품으로, 기존작들과는 다르게 중국 ‘삼국지’를 소재로 한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서기 190년 중국을 무대로, 황제를 손아귀에 넣은 ‘... 자세히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