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한국어로 시험본다, '유니티 엑스퍼트 인증' 응시자 모집

/ 1
유니티 엑스퍼트 인증
▲ 유니티 엑스퍼트 인증 대표이미지 (사진제공: 유니티)

유니티 코리아는 10일, 게임 개발자 및 기술 아티스트를 위한 공인 인증 시험인 ‘유니티 엑스퍼트 인증’ 한국어 버전을 공개했다. 아울러 금일부터 시험 응시를 받는다.

유니티 엑스퍼트 인증은 유니티 공인 인증 시험 중 최상위 레벨로, 현직 개발자 및 아티스트 등이 스스로의 실력을 글로벌 기준에 맞춰 객관적으로 평가 받고 커리어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시험이다. 이번에 공개된 시험은 ‘게임 플레이 프로그래머’ 부문으로, 한국어화가 진행되어 언어 장벽 없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시험 응시는 Pearson VUE 사이트(바로가기)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신청 후 국내 시험 일정에 따라 참가 일정을 선택한 뒤 현장을 방문해 시험을 치르게 된다.

유니티 엑스퍼트 인증은 이번에 발표된 ‘게임 플레이 프로그래머’ 외에도 ‘테크니컬 아티스트 리깅 & 애니메이션’, ‘테크니컬 아티스트 쉐이딩 & 이펙트’의 3개 시험으로 구성된다. 다만 ‘게임 플레이 프로그래머’를 제외한 2가지 부문에서는 현재 한국어화 작업이 진행 중이다.

아울러 개발자 및 개발자 지망생을 위한 레벨인 ‘유니티 프로페셔널 인증’은 ‘프로그래머’와 ‘3D 아티스트’ 부문의 시험이 준비돼 있다. 학생 및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니티 어소시에이션 인증’ 레벨도 제공된다.

유니티는 2016년 ‘유니티 공인 개발자 시험’을 내놓은 이래로 개발자 및 아티스트들의 자기 계발 및 커리어 관리에 도움을 주기 위한 공인 인증 시험을 지속적으로 발전, 시행해 오고 있다. 지난해 국내에서 처음 도입된 유니티 자격 시험에는 총 200여명이 응시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유니티는 향후에도 3개의 레벨에 걸친 각 부문의 인증 시험을 한국어화하는 등 국내 개발자를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업계 최고 수준의 개발자를 위한 공신력 있는 인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유니티 엑스퍼트 인증을 국내에 도입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층의 유니티 개발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모든 레벨에 걸친 시험을 꾸준히 한국어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