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6년 만의 컴백, 반다이남코 '소울 칼리버 6' 첫 공개

/ 1

▲ '소울 칼리버 6' 공식 홍보 영상 (영상출처: 반다이남코 공식 유튜브 채널)

올해 최고 게임을 가리는 '게임 어워드 2017'에서 반다이남코 인기 격투게임 시리즈, '소울 칼리버' 신작이 발표됐다. 이번에 처음 선보인 '소울 칼리버 6'은 짧은 영상을 통해 게임 장면이 소개됐다. 이 영상에서는 역대 시리즈 전통의 캐릭터 '미츠루기'와 '소피티아' 나와 겨루는 모습이 보여지며, 크게 향상된 그래픽을 확인할 수 있다.

'소울 칼리버 6'은 '게임 어워드 2017' 시상 중간에 진행되는 신작 공개 및 이벤트 코너에서 공개됐다. 함께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이번 작품은 '철권 7'과 마찬가지로 언리얼 엔진을 이용해 개발됐으며, 빠르게 이루어지는 시점 변화로 매우 역동적인 전투를 보여준다. 또한 전투 중 주변이 어두워지며 오직 무기에서만 특별한 빛이 나는 연출도 확인할 수 있는데, 새롭게 추가되는 전투 시스템이 아닌지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스테이지는 고대 그리스 신전을 연상시키는 장소 단 하나이며, 등장하는 캐릭터는 '미츠루기'와 '소피티아'다. 둘 모두 시리즈 초기부터 꾸준히 나오는 인기 캐릭터로, 시리즈가 진행되며 점점 나이를 먹은 모습으로 묘사되어온 바 있다. 그러나 이번에 나오는 두 캐릭터는 상당히 앳되어 보일 정도로 회춘한 모습이다. 또한 영상 끝에는 긴 장대 양쪽 끝에 칼날이 달린 무기를 든 캐릭터가 신체 일부만 드러낸 채 등장해 관심을 모았다.

'소울 칼리버 6'은 2018년 PS4, Xbox One, 스팀으로 발매된다. 전작 '소울 칼리버 5'로부터 6년 만에 발매되는 셈이다. '소울 칼리버 6'의 구체적인 발매날짜 및 가격은 미정이다.







▲ '소울 칼리버 6'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어워드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소울 칼리버 6 2018 미정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대전액션
제작사
반다이남코게임즈
게임소개
‘소울 칼리버 6’는 반다이남코의 간판 대전액션게임 ‘소울 칼리버’ 시리즈의 6편이다. 이번 작품은 ‘철권 7’과 마찬가지로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됐으며, 빠르게 이루어지는 시점 변화로 매우 역동적인 전투를 보여준... 자세히
이새벽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