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레드덕과 사이게임즈코리아 신작, 트위치 지스타 부스 출전

/ 3

▲ 트위치 지스타 2017 프로그램 (사진제공: 트위치)

트위치는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17'에 글로벌 미디어 스폰서로 참가한다. 트위치는 지난 2015년부터 3년 연속으로 글로벌 미디어 스폰서로 지스타에 참가했다.

지스타 행사장 중앙에 위치한 트위치 부스는 파트너 게임 개발사 신작을 소개 및 시연하는 '게임존'과 다양한 방송 콘텐츠를 진행하는 '트위치 스테이지', 파트너 스트리머들을 위한 '파트너 라운지', 현장에서 스트리밍을 진행할 수 있는 '스트리밍 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게임존에는 게임 개발사 3곳이 참여한다. 우선 레드덕은 지난 9일, 스팀 얼리억세스를 통해 글로벌 출시한 FPS 게임 '메트로 컨플릭트: 디 오리진'과 레드덕모바일이 개발한 모바일 슈팅 게임 '아바: 건즈 온 파이어'를 게임존에서 소개한다.

이어서 사이게임즈코리아는 자사의 온라인 카드게임 '섀도우버스'를 게임존에 출품했다. 트위치 게임존에는 모바일과 스팀 버전이 출시되며 '섀도우버스는 지난 2일 글로벌 1,4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바 있다.

마지막으로 비헤이비어가 개발한 멀티플레이 호러 게임 '데드 바이 데드라이트'가 트위치 지스타 2017 부스를 통해 한국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데드 바이 데드라이트'는 플레이어들이 살인마와 생존자로 나뉘어 술래잡기처럼 플레이하는 게임이다.

이어서 트위치 스테이지에서는 게임존에 참여하는 개발사들과 파트너 스트리머들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11월 16일, 17일은 디벨로퍼스 데이로 파트너 개발사의 출품작 소개 및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레드덕의 '메트로컨플릭트', 사이게임즈의 '섀도우버스'와 조만간 공개될 모바일 신작, 비헤이비어의 '데드 바이 데드라이트'를 활용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이어서 18일, 19일은 트위치쇼 데이로 트위치 스트리머의 게임 대결, 경연 대회, 토크쇼 등이 준비되어 있다. 18일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 '하스스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으로 트위치 스트리머들이 한 판 승부를 펼치고, 19일에는 '배틀그라운드', '저스트댄스' 경연대회와 트위치 스트리머들의 토크쇼가 진행된다. 이와는 별개로 18일에는 스트리머 공혁준, 철면수심, 뱅붕의 소셜이팅 '먹어드립니다'가 예정되어 있다.

나흘 동안 트위치 스테이지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들은 트위치 코리아 공식 채널을 통해 한국어로 방송되고, 디벨로퍼스 데이는 트위치 공식 채널에서 영문 해설 방송으로도 송출될 예정이다.

파트너 스트리머들이 이용할 수 있는 파트너 라운지 또한 트위치 부스 핵심 콘텐츠다. 150여명 이상의 스트리머들이 파트너 라운지를 이용할 것으로 보이며, 파트너 라운지에는 팬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미트 앤 그리트 존'과 현장에서 바로 스트리밍을 할 수 있는 '인텔 스트리밍 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4일 동안 운영되는 미트 앤 그리트 존은 좋아하는 스트리머들을 직접 만나 사인을 받을 수 있는 곳으로, 16일 오후 5시 한동숙, 초승달, 17일 오후 5시 공혁준, 철면수심, 18일 오후 5시 똘똘똘이, 풍월량, 19일 오후 2시 따효니, 이초홍의 사인회가 준비되어 있다.

트위치 코리아 이벤트 총괄 맹솔지 매니저는 "올해는 작년보다 더 다양한 콘텐츠와 파트너들과 함께 지스타 2017을 준비하게 됐다"며 "트위치는 게임 개발사, 스트리머, 팬들과 함께 건강하고 활발한 커뮤니티를 만들어가는 것이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부스를 방문에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