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VR

컴투스 첫 VR게임, '낚시의 신 VR' 구글 데이드림 출시

/ 3
구글 데이드림으로 출시된 '낚시의 신 VR' 게임화면 (사진제공: 컴투스)
▲ 구글 데이드림으로 출시된 '낚시의 신 VR' 게임화면 (사진제공: 컴투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한 첫 VR게임 '낚시의 신 VR'을 구글 VR 플랫폼 데이드림 마켓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낚시의 신 VR'은 전세계 누적 5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최고의 레포츠 게임으로 자리매김한 ‘낚시의 신’ IP를 기반으로 개발된 게임이다. 데이드림 컨트롤러를 낚시대 삼아 던지고, 낚아채고, 릴을 감는 동작 등을 통해 낚시의 짜릿한 손맛을 보다 실제에 가깝게 제공한다.

낮과 밤 배경에 따라 바뀌는 수려한 낚시터 풍경을 360도 풀 3D 그래픽으로 구현해 현장감을 극대화 했으며, 정교하게 표현된 약 300여종의 다양한 물고기의 모습을 바로 눈 앞에서 잡는 것과 같은 경험을 제공하며 게임 몰입도를 높였다.

특히, 컴투스는 VR 기술 연구 및 관련 게임 개발을 진행하면서 유저들이 장시간 즐겁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편리한 조작방식을 채택하고 어지러움증(멀미) 등의 문제를 최소화 했다.

'낚시의 신 VR'을 플레이할 수 있는 ‘구글 데이드림 뷰’기기는 현재 미국, 캐나다, 독일, 호주, 푸에르토리코 등 6개국에서 판매 중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지속 성장 중인 VR 콘텐츠 중 낚시는 관련 기술을 활용함에 있어 최적의 게임 소재 중 하나”라며 “낚시의 신 VR은 기존작의 검증된 게임성을 기반으로, 기획/아트/개발 등 모든 부문을 VR에 최적화한 만큼 많은 유저들의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