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배틀그라운드' 방송도 인기, 아프리카TV 게임 구매 추가

/ 1

▲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게임메카 촬영)

아프리카TV는 8월 29일 블루홀과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에 대한 협력 시스템을 마련햇다.

우선 아프리카TV 개인방송 화면에서 '배틀그라운드'를 구매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방송 하단에 있는 '게임구매' 버튼을 누르면 아프리카TV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판매 페이지로 연결된다. 여기서 본인의 이메일을 적고, 결제를 완료하면 메일로 스팀 시리얼 키가 전송된다. 이 시리얼 키를 등록하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특히 아프리카TV가 운영하는 판매 페이지는 결제수단이 다양하다. 스팀의 경우 해외 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나 최근 추가된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등 국내보다 결제 수단이 적은 편이다. 그러나 아프리카TV에서는 국내 결제만 가능한 카드나 휴대폰 소액결제 등 좀 더 다양한 결제 수단을 지원한다.

또한 시청자들이 BJ의 방송을 보고 '배틀그라운드'를 구매하면 일정 금액이 BJ에게 주어진다. 여기에 아프리카TV BJ들이 참여하는 리그 '멸망전'의 '배틀그라운드' 편도 준비 중이다. 첫 '배틀그라운드 멸망전'은 9월 중 열린다. 마지막으로 홍대에 위치한 아프리카TV 오픈스튜디오의 PC 사양을 '배틀그라운드'에 맞춰 업그레이드했다.

'배틀그라운드'는 아프리카TV에서도 많은 시청자를 확보하고 있다. 아프리카TV는 지난 5월 '배틀그라운드'가 얼리 억세스를 시작한 후 세 달 만에 누적 시청수 919만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세 달 만에 누적 시청자 수가 11배 이상 상승한 것이다. 여기에 시청 UV, 누적 방송수는 14배 이상 늘었으며 단기간에 아프리카TV 게임 카테고리 4위까지 올랐다.

채정원 아프리카TV 인터랙티브콘텐츠사업본부장은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배틀그라운드' 게임으로 아프리카TV도 BJ와 유저가 활발히 소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아프리카TV는 적극적으로 '배틀그라운드'로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힘을 쏟고 BJ와 시청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크래프톤
게임소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는 블루홀에서 개발한 FPS 신작으로, 고립된 섬에서 살아남기 위한 사람들의 사투를 그린다. 플레이어는 마치 영화 ‘배틀로얄’처럼 섬에 널려있는 다양한 장비를 사용해 최후의 1인이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