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박물관을 던전으로, 넥슨컴퓨터박물관 4주년 자축 행사 개최

/ 1

▲ '던전앤박물관 시즌4_넥컴박 빌리지'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엔엑스씨)

엔엑스씨는 오는 7월 27일, 넥슨컴퓨터박물관 개관 4주년 특별 이벤트 '던전앤박물관 시즌4_넥컴박 빌리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던전앤박물관 시즌4_넥컴박 빌리지'는 박물관 곳곳에서 진행되는 청기백기, 알까기, 사자성어 퀴즈 등 총 7가지 미션으로 구성되며 참여도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모든 미션을 달성하면 뉴아이패드 등이 포함된 경품 행사에도 응모할 수 있다. 또한 행사 당일 입장객 전원에게 개관 4주년 기념 배지가 증정된다. 

일몰 후에는 야외 바람숲에서 박물관 직원들과 함께 하는 4주년 생일 파티가 열린다. 현장에서는 특별 제작한 포션 음료가 제공되며, 간단한 주류도 판매된다. 또한 상업적으로 성공한 첫 아케이드게임 중 하나인 '퐁(PONG)'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NIGHT PONG'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행사는 최대 100명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7월 24일부터 넥슨컴퓨터박물관 공식 블로그(바로가기)를 통해 선착순 사전 접수가 진행된다. 사전 신청한 팀에게는 박물관 무료 입장 혜택이 주어지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대한민국 최초이자 아시아 유일의 컴퓨터박물관으로 1세대 개인용 PC부터 최신 VR 기기까지 컴퓨터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담은 7천여 종의 소장품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4년 간 약 50만 명이 방문했다.

또한 제주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도내 IT 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NCM 어린이자문단', '어린이융합워크숍 HAT' 등 유아 및 초등학생의 과학적 사고를 촉진시키는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또한 개발자를 꿈꾸는 학생을 위한 IT진로교육 '꿈이IT니?'에는 16,000 명 참여했으며, 올해로 3년 차에 이른 '대한민국 컴퓨터 역사 워크숍'을 지속 후원하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