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MECA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 비번찾기 포션마켓 정보수정 Mobile

뉴스

  • 뉴스
  • 프리뷰.리뷰
  • 특집
  • 게임정보
  • 하드웨어
  • 스마트폰
  • 웹게임
  • 특집기사 >
  • 오늘 검색
  • [메카 랭킹] 디아블로3 4월 3주차, 시즌10 초반 '야만용사' 1위 세팅은?
  • 게임메카 권준혁 기자 입력 2017-04-21 10:02:58


  • 4월의 세 번째 디아블로3 메카 랭킹입니다. 지난주에 소개한 ‘악몽반달’과 ‘아라키르불박’ 세팅이 여전히 각 직업에서 1위를 고수하고 있는데요. 악몽반달이 최고 대균열 기록을 경신하면서 확고한 수도사 대세 세팅이 된 반면, 아라키르불박은 아직 2위 ‘악몽혼공’과 격차를 벌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대균열 기록 또한 악몽혼공이 보유하고 있죠.

    한 직업의 대세 세팅이 되려면 랭커 다수가 사용하고, 동시에 최고 대균열 기록 또한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이런 조건을 못 지킨 직업은 둘 뿐인데요. 앞서 언급한 부두술사와 오늘 소개할 ‘야만용사’입니다. 현재 야만용사 상위 랭커 중 69%는 ‘대지지진’을 사용하는데요. 지난주 75%에서 수치가 감소했습니다. 게다가 2위 세팅 ‘황야’는 대균열 기록을 지니고 있으며, 전 시즌에서 큰 인기를 끌었죠. 때문에 둘 가운데 어느 쪽을 '대세'라고 칭하기엔 어려운 수준입니다.

    참고로 대지지진은 당연히 ‘대지의 힘’ 세트 아이템을 사용합니다. 2, 4세트 효과가 ‘적을 공격해 분노를 30씩 소비할 때마다 지진, 산사태, 도약 공격, 발 구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 1초 감소’와 ‘도약 공격 사용 후 착지하면 지진이 일어남’입니다. 이 효과는 ‘루트 신발’의 보조 속성인 ‘도약 공격을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되기 2초 안에 최대 세 번 시전할 수 있음’과 어울리죠. 이런 세팅의 야만용사들은 ‘도약 공격’을 사용하며 펄쩍펄쩍 뛰어다녔는데요. 이 모습 때문에 ‘개구리야만’으로도 불렸습니다.


    ▲ 대지지진의 핵심 아이템 '대지의 힘' 세트의 '대지의 정신'과 '루트 신발'
    (출처 : 디아블로3 공식 홈페이지)

    루트 신발 외에도 대지지진이 사용하는 아이템은 많습니다. 랭커의 아이템을 살펴볼까요?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부족의 칼’입니다. ‘전장의 함성’과 ‘위협의 외침’을 사용하면 산사태와 지진을 일으키는 보조 속성이 있는데요. 이 아이템으로 일어나는 지진에 '대지의 힘' 세트 효과도 적용이 됩니다. 그래서 필수 장비라 할 수 있죠.

    이 세팅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꾸준히 도약 공격을 시전해야 지진이 자주 발동하기 때문이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는 머리의 다이아몬드 보석에서 12.5%, 어깨와 반지 등에서 8.0%를 두 개, 그리고 정복자 스탯 10%를 합쳐서 33.33% 전후로 맞추는 게 좋습니다. 이 수치를 맞춰야 도약 공격 3회와 고대의 작살을 끊임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한편, 대지지진과 달리 확고하게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세팅도 있습니다. 바로 ‘성전사’의 ‘축망’이죠. ‘빛의 구도자’ 여섯 아이템을 사용하며, 성전사의 ‘축복받은 망치’ 스킬에 모든 것을 건 세팅인데요. 2.4.3 패치에서 ‘믿음의 기억’이 상향되어 당시 대세였던 ‘악몽포격’을 밀어냈습니다. 그 결과, 지금까지 대세 세팅으로 이어지고 있네요.


    ▲ 성전사 대균열 기록 랭커 ‘김철우'의 아이템(출처 : 디아블로3 대균열 순위표 영웅정보)

    야만용사 랭커의 ‘대지지진’ 세팅 분석


    ▲ 야만용사 대균열 기록 4월 20일 기준 4위 'Druid'의 아이템
    (출처 : 디아블로3 대균열 순위표 영웅정보)

    20일 기준, 대지지진으로 대균열 기록 최상위권을 찍은 랭커는 ‘Druid’입니다. 당연히 대지의 힘 여섯 아이템을 구비했으며, 부족의 칼을 착용하고 있군요. ‘거인의 요대’도 눈에 들어옵니다. ‘의지의 철벽’ 세트 또한 좋은 선택이죠.

    허리에 착용하는 거인의 요대는 ‘대지 강타가 지진의 공격력을 3초 동안 80~100% 증가시킴’ 보조 속성을 가졌죠. 원래도 좋은 효과였지만, 2.5.0 패치에 대지 강타의 ‘울부짖는 대지’ 룬이 상향되어 가치가 더 올랐습니다. 남은 분노를 모두 소모해 룬이 주는 지속 피해를 소모량 1마다 무기 공격력의 15%만큼 증가시키게 됐죠.

    의지의 철벽 세트는 손가락에 착용하는 반지들로 이뤄져 있습니다. ‘집중’과 ‘자제’인데요. 자원을 생성하거나 소모하는 공격 또는 주 기술 적중 시 5초 동안 공격력 50% 증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분노 소모가 심한 대지지진과 잘 어울리는 아이템입니다. 

    자, 이쯤에서 랭커의 카나이 함을 살펴보도록 하죠. 대지지진의 핵심 아이템인 루트 신발이 보입니다. 앞서 언급한 대로 ‘개구리야만’이라 불리게 된 원인 중 하나죠. 다른 두 칸에는 ‘용광로’와 ‘원소의 회동’이 있습니다. 정예 몬스터에게 피해를 증가시켜주는 용광로와 단일 원소로 주는 피해가 150~200% 증가하는 원소의 회동은 직업을 막론하고 좋은 아이템입니다. 


    ▲ 야만용사 'Druid'의 카나이의 함 (출처 : 디아블로3 대균열 순위표 영웅정보)

    스킬과 지속효과에 대해 알아봅시다. 스킬 부분에서 눈에 띄는 것은 역시 주력인 도약 공격입니다. 여기에는 ‘사신 강림’ 룬을 넣어 3초 동안 적을 기절시키게 했네요. 스킬 사용 후 발동할 지진을 생각하면 좋은 선택입니다. 

    재차 언급하지만, 이 세팅은 분노 소모가 심한 편인데요. 랭커는 이를 지속효과 ‘대지의 힘’으로 보완했습니다. ‘산사태’나 ‘지진’이 발동하면 분노를 30 생성하는 패시브인데요. 지진을 계속 발동시킬 수 있는 대지지진 입장에선 효율이 좋습니다.

    금주의 이슈

    20일, 디아블로3 공식 홈페이지에 강령술사의 베타 테스트가 시작됐다는 문구와 함께 2.6.0 패치 내용이 게시되었습니다. 물론 이 패치 내용은 초안이며, 테스트 서버에만 적용돼 라이브 업데이트 때는 바뀔 수 있죠. 하지만, 유저들의 이목을 사로잡기엔 충분했습니다.

    먼저 눈에 띄는 건 그토록 고대하던 강령술사가 추가됐다는 글귀입니다. 이와 함께 일반 유저들을 위한 새로운 기능 '도전 균열'도 이슈입니다.


    ▲ 2.6.0 PTR 서버 패치 소개 (출처 : 디아블로3 공식 홈페이지)


    ▲ 새로운 직업 '강령술사' 패치 내용 (출처 : 디아블로3 공식 홈페이지)

    ▲ 새로운 기능 '도전 균열' 패치 내용 (출처 : 디아블로3 공식 홈페이지)

    '모험 모드' 또한 관심을 가질 만한 사항입니다. 일단 추가된 지역은 '황무지(가칭)'와 '태초자의 사원(가칭)'인데요. 모험 모드 2막 지도의 새 순간이동진을 사용하면 갈 수 있다고 합니다. 

    세트 던전엔 약간의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보기 좋게 바뀌어 등급 완료 요건을 쉽게 확인 할 수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런 변화와 함께 초심자 등급을 주어진 시간 안에 완료해야 한다고 합니다.


    ▲ '새로운 지역'과 '세트 던전', '현상금 사냥' 패치 내용 (출처 : 디아블로3 공식 홈페이지)

    끝으로 많은 유저들이 기다리는 강령술사의 플레이 영상을 블리자드가 공개했죠. 화려한 효과의 스킬과 강력한 소환수를 거느리는 그 모습에 유저들의 갈증이 더 심해지고 있습니다. 어서 라이브 서버에 등장해 모든 유저가 강령술사를 즐겼으면 하네요.


    ▲ 2.6.0 PTR 서버의 강령술사 플레이 영상 (영상제공 : 블리자드)
  • 이벤트

권준혁 기자 ewq2322@gamemeca.com

늦은 밤, 어머니에게 등짝을 맞기 전까지 게임을 하던 학생이었습니다. 지금은 게임에 대해 누구보다 치열하고 독한 마음가짐을 가진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제보하기
메카 국민트리

장르

플랫폼

자세히 보기

많이본기사

주간 게임이슈 투표하기 투표결과

이벤트

뉴스제공
네이버 구글 다음 네이트 줌 천리안 iMBC 넥슨플레이 엔디소프트 다나와 이누리 이데일리 중앙일보 스포츠한국 일간스포츠 한국경제TV 드림엑스 아이템베이 맥심 플림보드 게임트릭스